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워킹홀리데이 메이커스 입니다.


어학연수 비용 등 기타 비용을 뭉뚱그려 대강의 선을 제시하는 이미 다녀 왔던 사람들이나 유학원들이 많습니다. 사실 이러한 구체적이지 못한 정보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지만 한 편 그러한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죠. 어느정도 감을 잡아야 하는것 역시 준비하는 사람의 입장으로서는 충분히 이해가 가는 일이기 때문에.

그렇기 때문에 글을 통해서 어느정도 스스로 그 대략적인 금액수준을 잡아 볼 수 있도록 구체적인 수준을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





아일랜드 입국 후 이동


더블린 학생의 경우 픽업비용 등은 모두 한국에서 지원을 해드리니 신경은 안 쓰셔도 되지만, 골웨이 등 타지로 이동하게 될 학생들은 시외버스(coach)를 이용키 위해최소 15유로(학생가 기준, one way)가 현금으로 필요하게 됩니다.

더블린 홈스테이에 숙소가 잡힌 분들께서는 학교를 가기 위해 버스를 이용해야 하기 떄문인데요. 혹시나 버스를 이용치 않고 도보로 해결하겠다는 열의를 가지신다면 일찍이 포기하는 것이 빠릅니다. 너무 멀기 때문인데요. 모통 홈스테이는 city center 보다 먼 village에 있기 때문인데요. 버스 교통비는 구간에 따라 비용이 적용 되어 성인을 기준으로 해 1-3구간당 1.65유로(only cash) 4-7구간당 2.15유로, 8-13 구간 이상은 2.80 유료가 됩니다. 결코 싸지는 않은 금액임을 알 수 있습니다. 


더블린 버스 사이트

- http://www.dublinbus.ie/en/Fares--Tickets/Fare-Information/Fares/ [ 바로가기 ]

http://www.dublinbus.ie/en/Fares--Tickets/Fare-Information/ [ 바로가기 ]




우리나라와 같이 정류장마다 이런 표지판이 있어서 버스 도착 예정 시간을 알려줍니다.



요금 할인


leap card를 사용하시면 요금을 조금 할인 받으실 수도 있는데요. 한국의 티머니랑 동일한 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leap card를 사용하시게 되면 20-40센트 즉, 10-20%의 할인율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따로 구입을 하셔도 되고 student travel card를 만들게 되면 이미 그 카드 안에 leap card칩이 있어서 사용하시는 데에는 아무런 불편함이 없습니다.


또한 버스티켓이라는 것도 있는데요. 이걸 이용하시면 하루 동안 버스 타는 횟수 제한 없이 타는 티켓도 있습니다. 단지 한 번에 티켓 값으로 큰 돈이 나간다는 부담이 좀 있을 뿐이죠. 하루에 버스를 자주 이용하게 되시는 분들이라면 이 버스티켓을 추천드릴 법 합니다. 티켓은 5일권(18.30유로),30일권(91.50유로)가 있습니다.

그러나, 위 가격들은 학생 전용이기 때문에 구입 시에는 반드시 학생 카드를 보유하고 계셔야 합니다. 학생카드의 경우는 비단 이 경우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히 쓰일 것이므로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사이트

http://www.dublinbus.ie/en/Fares--Tickets/Tickets/Student-Tickets/ [ 바로가기 ]




택시


가끔 홈스테이에서 근처 가까운 곳으로 이사를 가게 되는 경우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간단한 이해를 도와드리기 위하여 몇 가지 fare charge를 나열하자면 기본 요금이 4.10유로, 1 Km당 1.03유로가 더해집니다. 거기다 탑승인원이 추가가 된다면 人당 1유로 정도의 요금을 더 받게 됩니다. 전체 요금이 6.50유로, 그리고 탑승인원이 3명이라면 2유로가 더해져 8.50유로가 되는 것입니다. 가끔은 3명 탔다며 3유로를 받아가기도. 

가격이 싸지는 않기 때문에 왠만하면 걷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참고 사이트

http://www.taxiautofare.com/ie/taxi-fare-card/Dublin-Taxi-fare [ 바로가기 ]


* 이 글은 2013년 5월 기준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sdicon
sdicon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