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워킹홀리데이 메이커스입니다.


현지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슈퍼마켓을 활용하는 것 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가장 쉽게 접근하지만 활용법을 잘 알고 있는 사람 역시 드물 수 밖에 없습니다. 사실 생활하다보면 그러한 팁을 자연스레 체득하는 경우도 많지만 미리 그 방법을 알고 접근하면 그러한 활용법에 있어서 남들보다 조금 빨리 적응을 할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현지에서 직접적응하며 축척된 팁을 여기서 공개하고자 합니다. 

현지 몇 군데 대형슈퍼가 분명 존재하긴 하나 각 가게들마다 그마다의 특징을 ㄱ지고 있어서 제대로 알고 가면 정도의 금액을 세이브 하거나 1+1, 신선도가 높은 것 들을 골라낼 수가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한 번 읽고 가시기만 해도 분명 좋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1. ALDI



ALDI는 독일계 수퍼마켓인데요. 북유럽을 시작으로 하여 유럽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한 SSM입니다. 참 착한 가격에 여러 채소나 과일을 공급합니다. 아마 TESCO나 LIDL보다 훨씬 싼 가격에 야채를 구입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Special offer 기간이 따로 있지 않고 거의 상시로 Special offer 를 실시합니다. 물론 그 때마다 세일하는 품목들이 상이하므로 체크를 하셔야 하겠죠.



2. LIDL

역시 ALDL과 마찬가지로 독일계 SSM입니다. 여기도 역시 저렴하게 물건을 판매하고 있는 업체이구요. 식자재는 물론 가끔 생활 용품들을 가져다 놓고 거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다보니 잘 들여다보시면 효율적인 구매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햄,아이스크림,통조림 종류들이 특히 가격이 싸고 종류 역시 다양합니다.



3. TESCO



앞서 언급한 SSM보다는 다소 가격이 비쌉니다. 허나 ALDI나 LIDL이 독일 및 동유럽권이 브랜드를 취급하는 반면, TESCO는 아이리쉬 영국,미국 브랜드들을 주로 취급한다는 차이점이 있는데요. TESCO는 작은 규모의 매점으로 TESCO express TESCO matro를 운용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의 이마트나 롯데마트 등에서도 활용하고 있는 방법처럼요.



4. DUNNES STORE



아이리쉬 SSM 브랜드입니다. special offer를 노리신다면 효율적인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리쉬 SSM이다보니 아이리쉬의 브랜드들을 가장 많이 취급하고 있고 사견으로는 모든 제품들의 가격 평가는 중간정도로 내릴 수 있습니다. 비싼 것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서 ALDI LIDL과 같이 아주 최저가를 고수하지는 않기 떄문이죠. 질적인 측면에서는 저는 중간 이상을 주고 싶습니다. 나쁘지 않아요 의외로.



5. SUPERQUINN


역시 아이리쉬 브랜드입니다. 그러나 DUNNES에 비해 가격이 상당히 높은편인데요. 독특한 브랜드와 고급화된 브랜드를 찾고 싶으시다면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상대적으로 고급 식자재들을 구입하실 수 있으며 다양함과 높은질을 보장하는 그런 곳입니다. 



6. Marks&Spencer



영국의 메이저급 SSM입니다. 그에 따라 가격 역시 메이저급. 상당히 비싼편입니다. 영국 본토에서 구매할 떄 느낀 것이지만 아일랜드 Marks&Spencer가 훨씬 저렴합니다. 그럼에도 추천할 수 있는 포인트라면 다양한 영국 상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는 점.



7. SUPERVALU



스페인과 아일랜드 동시 체인점인 곳인데 본사는 cork에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사실 별다른 특징도 별다른 quality보장도 없다고 볼수 있습니다. 제가 둘러본바로는 그닥 추천드릴만한 것도 특징 또한 존재치 않는다는 것.



sdicon
sdicon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