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워킹홀리데이 메이커스입니다.

[오늘의 약속] 12.29. 4:30 pm -  강남역 '스타벅스' Anais님 지금 만나러 갑니다.

 


오늘은 강남역 스타벅스에서 상담을 요청하신 Anais님을 만나보겠습니다. 늘 수많은 인파로 붐비는 강남역에는 연말이 되면 줄을 서서 지하철역 출구를 들어가야할 정도로 더더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만남의 장소가 되기도 하지요~ 

 

 

 

Anais님은??

 

엄마와 저는 다른 곳에서 정해진 학비에 맞춰 몇군데 아일랜드 어학원을 추천 해주는 상담을 받아보았지만,

 

내가 다닐 어학원을 가격에 맞춰 고르기보다는 좀 더 교육적으로 나은 기관에서 했으면 좋겠고,

그렇기때문에 더 구체적으로 다양한 학교를 보고 선택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에 워킹홀리데이 메이커스에 어학원 상담 요청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

 

네. 좋습니다.

Anais님과 어머님 말씀처럼 아일랜드에는 수많은 총 800개에 가까운 언어 교육 기관-어학원이 있습니다.

그 중 아일랜드 정부에서 인정하는  ACELS에 소속 되어 있는 아일랜드 전 지역 Adult courses 86개(2014기준) 학교만을 회원들에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 중 너무 먼 지역과 학생이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주된 교육 기관을 제외하고, 그동안 저희 학생들을 통해 100%검증되고 피드백이 꾸준히 좋은 약 40여개의 어학원 중 학생에게 맞는 곳을 말씀드립니다.

 

아일랜드 어학원은 동네 보습학원의 규모도 있고,  한국의 YBM같은 대형 어학원도 있고, 대학부설도 있고, 반대로 대학을 보유하고 있는 학원 등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또한 어학원의 규모와 특징에 따라 수업과 커리큘럼이 다르고, 학비 또한 200~1000만원까지 다양하지요.
그러니 가격대별로 무조건 싸거나 비싼 학원을 선택하는 것은 옳은 선택의 기준이 아닙니다.

 

가장먼저 본인이 하고 싶은 어학의 목적과 취향, 그다음에 내가 가능한 예산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예요.

즉, 학생이 100만원이 있다고 100만원짜리 학교를 가라는 이야기가 아니지요.

 

Q. 아일랜드 올해 폐업한 학교들도 많다던데요?

 

아. 맞습니다!! 한국 내 적지않은 에이전트(유학원)들이 저가/비자 학교로  판매하던  English in Dublin 등 몇몇학교가 올해 폐업을 하고 그 피해를 고스란히 학생들이 떠안아 비자취소가 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저가학교 폐업현장 자세히 보기 ->http://www.whmakers.co.kr/mail/e_irsch.html]

 

폐업학교 중 English in Dublin은 전체학생 중 25%가 한국 학생인 곳으로 훨씬더 큰 한국 학생의 피해가 우려됩니다.
아일랜드 정부 역시 이번을 계기로 비자발급학교에 대한 단속을 강화할테지만 위의 사진처럼 속수무책으로 하루 아침에 내몰린 한국 학생들이 300명가까이나 되었지요.

 

물론 우리 회원들과 워홀메이커스와는 전혀 거리가 먼 이야기입니다.

 

Anais님꼐도 당부를 드리자면,

앞으로 저희와 함께 하시게 되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혹시라도 다른 방향을 통해 준비를 하시게되더라도 이부분은 꼭 유의하시길 바라며 꼼꼼하게 본인이 따져보아야 할 점이니!!

아일랜드 어학원 결정 시 꼭꼭 유념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아일랜드 어학원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어학 과정은 크게 목적에 따라 두 가지로 보실 수 있어요.

 

1. General English
2. 목적이 있는 수업 - IELTS 시험반, 비지니스 영어, 인턴쉽, 자격증 등

 

이건 언제까지나 회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출국 목적에 따라 제가 나누어 설명하는 분류법입니다.

크게 두 클래스로 그룹을 나누어 쉽게 설명을 합니다.

 

A클래스 그룹-아일랜드의 최상위권 좋은 학교들 (목적: 영어를 제대로 배우고 싶다)
B클래스 그룹-공부를 그렇게 할 필요는 없다. (목적: 영어는 현지인과 대화정도만, 여행과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다)

아일랜드에서 A클래스 학교와 그렇지 않은 학교를 나누는 기준은 이렇습니다.

(두 그룹은 수업시간의 차이, 강사질, 시설의 차이로 학비가 달라집니다.)

 

1. 1 Time이 1시간 수업인가? (1Lesson 40분 수업과 구분)-주당 20시간

2. 100%아이리쉬 강사진이며, 다년간의 경력으로 자격증을 보유한 강사들로 구성이 되었는가?

3. 자체 캠퍼스 보유

4. 학생식당 도서관 등 편의시설 보유

5. 다양한 오후 무료 수업

 

 

그럼 이제 위를 토대로 본격적인 아일랜드 어학원 안내가 있겠습니다.

 

 

*이하 학교 안내와 할인 혜택은 개인의 특성에 맞춘 1:1상담으로 이루어지며,

  이는 찾아가는 상담을 통해 직접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세계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나도 마냥 망설여지거나, 그저 막연하기만 하다면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 clik http://www.whmakers.co.kr/sangdam/visitsangdam.php]로

 

우리 함께하면되니 걱정말아요♡

 

============================================================================================================

 

Q. 아일랜드 출국 시기?

 

아일랜드는 1년에 한번 가장 큰 축제인 [성 패트릭데이 3/14-17 : 아일랜드에 가톨릭을 전파한 사람]가 있습니다. 이날은  온도시가 초록색으로 물들며 딱. 그날에만 초록색 기네스를 팔아요~~^^

축제를 좋아하시고 참여하시길 원하신다면 3월 초에 가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4월 말은 유럽의 축제죠. [부활절-이스트홀리데이]가 있어요. 이때에는 가까이 프랑스,런던으로 가는 것도 아주 좋은 계획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때 프랑스 리홍성당에서 보냈거든요. 그때의 경험이 지금도 참 좋았어요.

 

4월말에 가면 이 모든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출국시기는 다시한번 고려해보세요.

새로운 친구들과 같이 즐기려면 일주일전에 출국해서 일주일 수업 후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Q. 성수기인 6월쯤 일자리를 구하기 어렵지 않아요?

 

성수기인 6,7,8월에 아일랜드로 들어오는 친구들은 주로 3개월 단기 연수를 오는 경우가 많아요.

Anais님 경쟁해야 할 친구들은 오히려 Anais님처럼 오래 공부하는 친구들이랍니다.

경쟁률은 물론 치열하죠. 그러니 초기에 일을 구하기는 힘들어요. 열심히 공부해서 3-4개월 후 일을 구하게 됩니다.

 

Q. 아일랜드 경제가 안좋다던데??

 

자. 이 질문은 제가 매달 [아일랜드 설명회]를 진행하면서 70%정도 받는 단골질문 중의 하나입니다.

우선 여러분은 그런 기사를 어디에서 보시나요??

 

지금부터 아일랜드의 경제에 관한 올바른 검색 Tip을 드립니다. 

네xx  검색란에 "아일랜드 경제"를 쓰시고 "뉴스"란에서 정보를 클릭해 보세요!! 

 

 

 

2014.12.7일 자 기사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일랜드의 경제는 이미 오래전에 회목을 했습니다. 유럽 전반적인 경제가 어려운 것이지요. 

특히 아일랜드의 경제는 무너질 수 없는게 미국돈이 예요. 올해도 독일에서 3조원 투자했답니다.

아일랜드는 80년대에 밥먹고 사는게 힘들었지만 대통령을 잘 만났죠.  경제개혁에 힘써서 세계 유명 IT기업의 유럽본사가 다 아일랜드 더블린에 있어요.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들은 예전의 이야기나 오류가 많습니다.

꼭. 뉴스란에서 올바른 정보를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전세계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의 모든 것. 워홀메이커스]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