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워홀메이커스 - 스페인 비자 받기 3편

 

이젠 비자도 받고, 비행기도 예약을 했으니, 짐을 쌀 일만 남았다.

해외출국을 앞둔 모든 이가 그렇든 떠난다고 여기저기에서 술마시자, 놀자, 밥먹자고 해서

짐싸는 건 뒤로 팽개치고, 밤낮으로 싸돌아 다녔더니, 어느 덧 벌써 출국일이 눈앞으로 다가왔다.

그동안 나만의 노하우로, 조금씩 조금씩 싸놓다가 출국 전날에 파바박!

(미리부터 짐 싸놓을 필요는 전혀 없고, 출국 3일정도 앞두고 본격적으로 짐 꾸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원래 내가 타는 항공은 수화물을 최대 30kg까지 넣을 수 있다.

그러나 나는 중간에 이탈리아를 들려서 스페인으로 넘어가는 일정인지라

워홀메이커스를 통해 아일랜드로 출국을 한 모든이는 알고 있을 아일랜드 대표 저가항공사 "라이언 에어"를 타야했다.

라이언에어는 최대 20kg까지 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중요한 것들만 챙기고,

나머지 물품은 나중에 따로 택배로 보내기로 결정하였다.

**어디를 들렸다 가는 일정이 아니어도, 4계절을 다 날수 있는 준비는 하지 못하기에, 가는 시기를 고려하여

적절하게 짐 꾸리는 것을 추천한다!)

 

.

.

다음은 내가 꾸린 준비물 들이다.

 

하나 - 세면도구 ( 칫솔, 치약, 여행용 샴푸, 린스, 바디로션, 클렌징 폼, 리무버, 썬크림,에프터 썬로션, 태닝오일 , 때 타올 ㅎㅎㅎ) 여행용으로 모두 준비했다.

세계 모든 나라에 기본적으로 다 있는 것들이기 때문에, 한국에서부터 사서 갈 필요는 전혀 없으며

여행용 크기의 통으로 준비하면, 나중에 타 국가 여행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둘 - 옷, 신발 (반팔, 민소매, 나시, 파티복, 반바지, 원피스, 긴바지, 긴팔, 가디건, 스타킹 (스타킹은 우리나라 것이 가장 좋다고 항상 생각함), 양말, 속옷, 남방, 운동화, 샌들, 수영복!

여름에 아무리 더운 나라라고 하지만 아침과 밤은 그래도 제법 쌀쌀하기에, 꼭 얇은 긴옷들이 필요하다.

그리고 내가 가는 Cadiz는 바다가 아름다운 휴양지 이기 때문에 수영복은 필수~~! ^^

 

셋 - 화장품 ( bb크림,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뷰러, 립스틱 등등) 여자들의 필수품인 화장품!!

여름이라 물속에 많이 들어갈꺼라 생각해서 워터푸르프로 준비해 갔지만, 정작 비치에선

우리나라 사람들처럼 화장을 절~~대 하지 않는다.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며, 창피해 하는 이런것도 없다.

그리고 태양 아래 많이 있는 만큼 얼굴도 많이 타기 때문에 기존에 쓰던 비비색이 안맞을 수 있으니

어두운걸 가져가거나 우리나라에서 구하기 어렵다면 현지에서 많이 파니, 현제어 사는것도 좋은 방법

 

넷 - 각종 악세사리들 ( 팔찌, 귀걸이, 목걸이, 반지 )이곳에도 이쁜게 많고 싸지만, 한국에서 쓰던것들도 나쁘지 않으니, 미리 준비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결정적으로 이미 샀으니깐 돈도 아낄수 있고!)

그리고 이곳에선 머리자국 안 남는 머리끈은 안팔기 때문에 가져가면 좋다.

한 외국인 친구가 머리끈 너무 예쁘다며, 어쩜 전화기 선을 머리에다 꽂고 다니냐며 감탄을 금치 못했었다.

(선물로 줘도 좋을 정도라고 생각한다.^^)

 

 

 

다섯 - 한국 음식 ( 고추장, 고춧가루, 카레, 짜장가루, 즉석 조리식품, 라면 , 김, 밥이랑, 참기름, 커피믹스, 간장) 외국 마켓에서 구하기 어려운 것들만 챙겼다.

물론 참기름과 간장은 슈퍼에서 팔기도 하지만 우리나라처럼 향이 진하지 않아 가져가는 게 좋다.

 마드리드나 바로셀로나 처럼 큰 도시에 간다면 한국마트가 있기 때문에 많이 가져 갈 필요는 없지만

내가 살 Cadiz는 한국마트는 커녕 걸어다니는 동양인들도 찾아보기도 힘..들...다.

 

*짐이 너무 많아서 가져가기 힘들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 배송료 공짜에 한국이랑 별 차이없는 가격으로

음식을 살 수 있다. 나도 음식이 다 떨어지면 이곳에서 음식을 주문할 예정!

http://www.koremarket.com/ 

 

아직 몇가지 준비물들이 더 있지만, 오늘은 여기서 글을 줄여보고, 내일 다시 찾아 올께요~~!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