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스페인 관련 포스트를 쓰네요~!


오랜만이라서 좋은 소식으로 여러분들을 만나 뵙고 싶었지만,


오늘의 소식은 조금 화가나기도하고 아타깝기도한 소식입니다.


방금 제가 스페인과 우리나라가 관련된 기사를 하나 읽었는데


글쎄 스페인 역사 교과서에 '중국이 일본에 패해서 한국을 잃었다.'라고 기술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이 아닐수가 없네요...




네.. 이 기사를 읽기 전에 저의 하루는 아주 좋았답니다.

스페인의 주요 5개 출판사에서 발간되는 중,고등 교과서 11종을 조사하였고, 이들 교과서는 스페인 내 중·고등학교의 80%에서 사용하고 있다고 외교부는 전했습니다.

무려 80%나!!!?!?!

이 것 말고도 중등 3학년 지리·역사 교과서에는 "1894∼1895년 사이 중국은 일본과의 처참한 전쟁 이후 한국과 대만을 잃게 되었다"는 글이 기술 되었었습니다. 한국이 중국의 영토였던 것처럼 묘사한 이 표현은 개정판에서 삭제됐습니다.

고등 1학년 세계사 교과서는 한일 강제병합 연도를 1905년으로 잘못 썼다가 개정판에서는 1910년으로 정정구요,  한국 내 빈민가 거주 인구가 30∼40%에 이른다는 내용도 포함하고 한국을 '신흥 경제국'으로 설명했으나, 개정판에서는 주요 선진국과 함께 분류하였다고 합니다.

스페인이 우리나라에게 관심이 없는 걸까요? 아님 우리나라를 싫어하는 걸까요?

그래도 다행인것은 외교부에서 발견하는 즉시 신속한 수정요청을 한다는 겁니다.


아마 스페인 말고도 다른 나라에서 잘못 된 역사가 표기되어있는 교과서로 역사를 배우는 학생들이 많을 겁니다.


역사를 바로 알아야 미래가 보인다 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나라가 어서 강대국이 되어 더이상 이런 잘못 된 역사로 표


기가 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스페인 어학연수의 모든 정보 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