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유럽의 어느 국가를 가든지 가장 조심하여야 할 사항중 하나가 물건 잘 간수하기~!


시골지방은 소매치기가 덜 하겠지만 스페인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같이 대도시들은


소매치기가 빈번히 일어나기로 악명이 높다.



특히 동양인이거나 관광객을 상대로 소매치기가 많이 이루어지니 우리같이 동양인 사람들은


그들에게 쉽게 표적이 될 수가 있다.


나 또한.. 마드리드 여행을 갔었을 때 지하철에서 소매치기를 당했었다.




그 이후로 마드리드가 굉장히 싫어졌다....ㅠㅠ


소매치기 없는 안전한 세비야~!! 까디즈~!!! ♥


소매치기를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스페인 사람들이 아니라 동유럽 사람들이거나 중동  또는 아프리카 불법체류자들


이다.



소매치기는 당하면 그 범인을 잡는건 거의 불가능 하니 각자 자신이 조심 또 조심하여야 한다.


백팩보다는 크로스 가방을 매고 다니면 좋고


남자들은 웬만하면 지갑이나 핸드폰을 뒷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행동은 삼가해야 한다.


사람들이 많은 곳 지하철, 시내,기차역, 쇼핑 센터 등등 은 소매치기를 당하기 아주 쉬운 곳이니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한다. 


간혹 집시들이 와서 서명을 해달라고 종이를 내밀면 


망설이지 말고 그냥 무시하고 지나치자.


괜히 도와주겠다고 싸인 하는 도중에 다른 일행이 가방을 뒤질 가능성이 아주 크다.


대부분의 소매치기범들은 무리로 지어다니니 집시처럼 생긴 사람들을 만나거나


몸이 누구와 스쳤다면 바로 주머니나 가방을 확인해 없어진 물건이 없는지 반드시 확인하도록 하자!!


핸드폰 지갑 등을 분실 하였을 땐 바로 경찰서를 가서 신고를 하고 분실신고서를 작성을 해야 한다.





언제 어디서 무엇을 잃어버렸는지 지갑엔 얼마가 들어있었는지 어떻게 생겼는지 하나하나 다 적고 나면


분실신고서 복사본을 주니 그거를 들고 다시 이민성으로가  니에카드를 신청해야 한다.


니에카드를 재 신청하는 방법은 처음에 했던 방법이랑 똑같이 하면 되니 40~50일을 또 기다려야 한다.


이런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으려면 모두들 조심 또! 조심 하길 바란다.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