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워킹홀리데이 메이커스입니다.

커피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아일랜드에도 유명한 커피종류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아이리시 커피(아일랜드어: Caife Gaelach, 영어: Irish coffee)인데요. 아이리쉬커피는 제 2차 세계대전 이후에 아일랜드 서부있는 샤논이라는 국제 공항의 술집 주인인 한 분께서 처음 만드셨다고 하네요. 이 커피를 음용하실 때에는 숟가락으로 크림과 커피를 섞지않고 크림 사이로 커피가 흘러나오도록 하면서 크림과 커피를 동시에 맛을 느껴야 진짜 아이리쉬커피의 맛을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아이리쉬커피의 재료


1. 와인 잔 ( 두꺼운 잔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뜨거운 커피와 위스키의 조합이기 때문 )

 

2. 진한 커피 한잔

 

3. 아이리쉬 위스키 (1.5잔 소주잔 기준)

 

4. 휘핑크림 소량

 

5. 황설탕

 

6. 시나몬가루, 초콜렛 가루

 


이렇게 재료를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 다음의 과정을 거치시면 됩니다. 일단 휘핑크림이 있으시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없으시다면 생크림을 준비하시고 거품기로 휘저어 주시면 됩니다. -> 그리고나서 커피 한 잔을 뽑아주시구요. 준비하신 커피잔에 커피를 2/3정도 채워주시면 됩니다. -> 그리고 여기서부터가 포인트인데요. 이제 커피가 담겨져 있는 커피잔에 황설탕을 한 스폰 투척합니다. -> 그런 뒤에 위스키를 넣어주시고 황설탕이 녹아들 때까지 스푼을 통해 서서히 휘저어 줍니다-> 그 뒤에 설탕을 다 녹아들면 그 위에 휘필크림을 천천히 스푼을 통하여 넣어주시면 되구요. 이 떄 커피와 섞이지 않도록 천천히 넣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마지막으로 개인 기호에 따라 시나몬가루 또는 초콜릿 가루를 넣어주시면 맛있는 아이리쉬커피가 완성. 드시다가 남은 휘핑크림을 넣어주면서 마셔도 참 맛있습니다. 


실제로 이 커피는 좋아하는 사람은 참 좋아하고 이게 뭔 맛이냐는 분들도 있는데요. 입맛에 잘 맞으시다면 어렵지 않으니 만들어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참고로 아일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펍,  The brazen head에서 학생비자 소지자 여러분들께서는 현지에서 5-6유로 가격으로 맛보실 수가 있습니다. 결코 싸지는 않은 가격이죠. 하지만 한 번 쯤은 아이리쉬가 직접 만드는 아이리쉬커피를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sdicon
sdicon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