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암스테르담

 

암스테르담Amsterdam은 네덜란드의 수도이자 최대 도시이다.

 

 

그러나 행정의 중심지는 암스테르담으로부터 남서쪽으로 약 50 킬로미터 떨어진 헤이그에 있다. 원래 한적한 마을이었다가, 12세기경 암스텔 강 하구에 둑을 쌓아 도시가 건설되었는데, 암스테르담이라는 지명은 여기에서 유래되었다. 16세기에는 무역항으로 유럽 굴지의 도시로 발전하였다.

 

 

지금은 네덜란드 최대의 도시이자 경제 문화의 중심 도시로 성장했다.

 

 

암스테르담 중앙역 건물은 도쿄 역을 지을 당시 모델이 되기도 했다.관광 및 운하로 유명하며, 마약 합법화와 홍등가로 유명한 도시이다. 화려한 꽃시장,에로틱한 홍등가와 성인 용품점들,마리화나의 좋은 냄새가 나는 찻집,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렘브란트(Rembtandt) 에 대한 사랑등은 풍부한 상상력과 자유스러운 심성을 반영해 주고 있다.

이 도시는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유난히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네덜란드 최대의 도시이자 수도이며 17세기 해상 무역국으로서 세계사에 한부분을 했던 암스텔담은 과거의 영화와 필립스라는 전자회사와 쉘 이라는 정유회사가 다국적 기업으로서 세계시장에서 각광 받고 있는 현대의 영화가 공존하는 도시이다.

 

암스테르담의 겨울은 열섬 현상과 바다와 접해 있는 지리적 특성 때문에 온도가 -5℃ 아래로 떨어지는 일이 거의 없어 심한 추위는 없는 편이다. 여름은 보통 온난하고 드물게 더운 날이 있다.

 

 

해가 지면 암스테르담은 또다른 모습을 드러낸다. 동네 이곳저곳에서 바와 술집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지만 다양한 것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암스테르담의 밤문화 색션을 체크해보도록. 암스테르담의 클럽들은 어디와도 비교할 수 없다. 젊은이들을 위한 거리는 수도 없이 많아 젊음의 본고장이라 부를 수 있겠다. 11시가 넘어야 시작해 다음 날 정오까지 계속 되곤 하는 이벤트들의 광고 포스터는 거리 곳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도시의 모양은 부채꼴 모양으로 전개되어 있고 90개 이상의 섬들과 400여개의 다리로 연결된 이 도시는 대부분 17세기에 건축한 기이한 모양의 건물들을 볼수 있다. 이 도시는 베니스보다 더 많은 운하를 자랑한다. 운하를 타고 내려가는 보트 여행과 본델파크(Vondelpark) 의 야외 연주회는 이 도시의 무수한 박물관과 함께 즐거움을 더해준다.

 

더운 저녁에는 새벽까지 라이드제플레인(Leidseplein)은 외국 관광객과 재즈와 블루스의 가락으로 가득찬다.

운하와 튜울립과 풍차가 반기는 네덜란드 암스텔담에서 멋진 추억을 남기자!

 

 

 

[전세계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의 모든 정보 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워홀메이커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