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일랜드 전통의상에 대해 얘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일랜드 전통의상에는 킬트(kilt)가 있습니다.




어랏??  이것은 스코틀랜드 전통의상이 아닌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사실 아일랜드도 스코틀랜드와 같은 킬트 족입니다.







무릎 길이의 주름치마와 한쪽 어깨의 망토가 이어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16세기 말 스코틀랜드 고원지대에서 남성들이 걸치고 다녔던 양모 망토가 변화하면서


현재의 킬트와 비슷한 모습이 되었다고 합니다.





스코틀랜드에서 유래된 킬트는 한 장의 천을 몸에 감고 벨트를 고정하여 무릎까지 오는 스커트 부분과 등을 덮는 윗 


옷 부분으로 착용합니다.


앞 중앙에 '스포란'이라는 주머니를 장식으로 달아 실용성도 있어요~




이 치마들이 남자들이 입는 옷이라니 우리에겐 참 생소하죠?ㅎㅎ


또한 킬트에 사용되는 무늬는 가문과 계급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아이리쉬 여성 옷을 한번 보겠습니다.




모직으로 만들어진 남성의 옷과 마찬가지로 아일랜드 여성 전통의상도 대부분 모직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여성들은 악세사리나 리본으로 드레스를 한껏 장식을 하였다고 하네요.ㅎㅎ




우리가 흔히 말하는 '전통적인' 아일랜드 의상은


주로 19세기에 입었던 옷 입니다.


19세기에는 아일랜드를 상징하는 색깔인 초록색으로 만든 드레스가 가장


유행을 했다고 하네요! ㅎㅎ




저도 언젠간 한번 아이리쉬 전통 의상을 입고 


아이리쉬 음악에 맞춰


아일랜드 전통 댄스를 추고 싶네요 ㅎㅎ





[아일랜드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의 모든 정보 워홀메이커스]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