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영국과 아주 비슷한 음식 문화를 갖고 있는 아일랜드





가끔 영국에 갈 놀러 갈 때마다 비슷한 음식과 티로 살짝 혼돈이 가기도 했는데요.


특히나 아이리쉬 브렉퍼스트와 잉글리시 브렉퍼스트는 한눈에 보기에도 똑같을 정도로


아주 흡사하답니다.


저는 아직도 아이리쉬가 원조인지 잉그리시가 원조인지 모르겠네요 ㅠ




두 개의 브렉퍼스트들을 조금만 자세히 관찰하면 


서로 다른점이 있다는거 알고 계시나요?


그럼 오늘은 아이리쉬 브렉퍼스트와 잉글리시 브렉퍼스트는 어떤점이 다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기엔 똑같아 보이지만 왼쪽에 보이는 것이 아이리쉬이구요 오른쪽이 잉글리쉬랍니다.!


먼저 공통으로 들어가는 건 소세지, 베이컨, 토마토, 콩,버섯 그리고 계란이 있구요.


아이리쉬브렉퍼스트에는 아이리쉬 푸딩이 추가로 들어간답니다.


아이리쉬 푸딩이란?




어떻게 보면 소세지 같고 어떻게 보면 우리나라음식 순대와 비슷하게 생겼구요,


고기, 기름, 선지, 오트밀, 양파, 빵가루 등으로 만든 음식이며


블랙푸딩은 순대와 비슷한 맛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얀색 푸딩은 선지를 뺀 것입니다.


가끔 아일랜드에서 유학하시는 학생분들 중


순대가 그리운 분들은 블랙푸팅을 사서 순대볶음을 해 드신다는 소문도.. 들었네요 ㅎㅎ


(사실 저에요 !! ㅎㅎ)


하지만 기름과 고기가 들어가 있어 많이 먹으면 느끼하니 적당히 드시는게 좋아요!!





예전에 제 영국인 친구와 브렉퍼스트 얘길 하다가 아이리쉬 푸딩 얘기가 나왔더니


아주아주아주 싫어하는 음식이라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왜 영국인들은 안 먹을까요??ㅠㅠ


영국 브렉퍼스트에는 대신 해시감자가 들어갑니다.




아이리쉬브렉퍼스트에도 가끔 들어가기도 한답니다.


이상 브렉퍼스트의 다른점은 여기까지 이구요.


마지막으로 브렉퍼스트와 같이 마시는 브렉퍼스트 티의 다른 점을 알아볼게요.





아이리쉬 티와 잉글리쉬 티 모두 블렌드 티이며 실론(ceylon)과 아프리카에서 제배 됩니다.


전통적으로 아이리쉬 티가 더 맛이 강하며 부드럽다고 말들을 하지만


사실상 마셔보면 많이 다른 점은 없습니다.


제가 두 티를 다 마셔본 결과 똑.같.습.니.다.


하지만 전 아일랜드를 더 사랑하니 왠지 아이리쉬 티가 더 맛있게 느껴지네요 ㅎㅎ


티를 마실 땐 우유나 설탕을 섞어먹고


토스트와 잼 버터 등을 같이 준비합니다.




매일 아침 이렇게 먹기란 좀 힘든일 이겠죠?


그래서 아이리쉬들과 영국인들은 주말을 이용해 가족과 브렉퍼스트를 만들어 먹는답니다.


이번 주말에 아이리쉬 브렉퍼스트 어떠신가요?




[아일랜드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의 모든 정보 워홀메이커스]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