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입니다.


아일랜드로 유학을 오신 분들 중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바로 집을 구하는 것일 겁니다. 국내에서도 처음 독립해서 집을 구하려고 보면 어려운 상황들이 많은데, 아일랜드에서 집 구하기라니. 대부분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해 할 부분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이번 시간에는 아일랜드에서 집을 어떻게 구할 것인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선 집 형태에 대한 설명을 하고 시작해야 할 것 같은데요. 우선 Flat 과 Apartment를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원래 Flat과 Apartment는 구분이 지어지는 주거 형태이나 아일랜드에서는 같은 의미로 사용된다는 점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홈스테이를 하게 되시면 대부분 이러한 집에서 살게 되실겁니다. 홈스테이 계약 기간이 끝이나고 이제 집을 구해야 하는 상황이 올텐데, 이제 본격적으로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Daft site 이용하기



- www.daft.ie [ 바로가기 ]


집을 구하는 것으로 유명한 아일랜드의 사이트 입니다. 최대규모로 어러 지역과 여러 가격대를 보유한 사이트라고 알고 있구요. 사실 사이트가 있다 뿐이지 이곳에 가서 집을 찾아보고 하는 것은 순전히 자기 몫이기 때문에 방을 구하는 것이 그리 녹록치 않게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제가 이것을 항상 우선적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이것이 현지인들도 애용하는 방법이고 아일랜드에 와서 여러가지 체험과 공부의 목적으로 이를 사용하는 것이 굉장히 좋은 방법이라 여겼기 때문입니다. 외국 유학생들 역시 이곳으로 방을 많이 구하는 편입니다.




검색 첫창에 이렇게 뜨게 되는데, 한국의 유학생이라면 Sharing이라는 칸을 클릭 하여 들어가시면 다양한 집들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만족스러운 집의 정보가 있는 페이지 아래 남겨진 번호로 직접 전화 혹은 메일 혹은 문자를 보내어 사전 약속을 해두시고 직접 집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2. 아유모 까페 이용하기


사실 타업체 사이트를 이렇게 얘기하는 것이 좋은 방법은 아닌 것 같으나, 실제로 다른 곳들과 비교하여 이 사이트 내에 구성되어 있는 집 찾기 코너가 가장 잘 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 인정하고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곳의 장점이라면 아무래도 Daft와 달리 한국 유학생들의 커뮤니티기 때문에 소통하는 부분에 있어서 아무런 문제가 없고 정보를 공유하기 상당히 좋다는 점입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집 주인이 한국사람인 경우도 많다는 것입니다. 이건 장점일 수도 단점일 수도 있죠.



3. 대학 게시판 이용하기



모 유명 대학들의 입구, 학생식당, 학생 편의 시설에 있는 게시판 등을 이용하시면 방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종이 한장과 펜 그리고 간단한 문구를 만들어 방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쉽지 않은 방법이지만 가장 재밌는 방법.



4. 지인 추천



이건 특별한 설명이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주변 친구들에게 물어물어 방을 구하는 방법인데요. 사실 이게 가장 편하고 신뢰성도 있지만 들어온지 얼마 안 된 분들에게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sdicon
sdicon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