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워킹홀리데이 메이커스입니다.

[오늘의 약속] 11.24. 4:00 pm -  인천 구월동 '스타벅스' Casey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타벅스에는 벌써 크리스마스 맞이가 시작되었더라구요~♪ 캐롤도 흘러나오고 기분이 덩달아 좋아집니다~

여러분은 2014년 연말을 어떻게 보내고 계시나요? 저희는 이렇게 여러분과 함께 보낼 예정이랍니다~하핫~

언제든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 clik http://www.whmakers.co.kr/sangdam/visitsangdam.php]와 함께하세요♡

 

========================================================================================================

 

Casey님은??

 

-출국 국가 : 아일랜드

-비자 타입 : 학생비자

-출국 예정일 : 2015년 3월


-1차 목표 : 아이엘츠 5.5 달성

-어학원 : CES  Centre of English Studies, Dublin

-오늘 상담 내용 : 어학원 안내 및 기타 문의 사항

 

==========================================================================================

 

 

[CES  Centre of English Studies]

CES는 아일랜드 최대의 어학원으로 다양한 국적의 2000명 정도되는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CES는 크게 두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더블린 CES는 전문 시험코스가 강한 어학원으로 IELTS 공인시험센터로 별도 이동없이 시험이 가능합니다.
2. 두번째로 런던에 4개학교,더블린에 1개 학교를 가지고 있어 영국+아일랜드 연계 연수가 가능한 곳입니다.

같은 학교에서 연계연수가 진행되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필요없이 익숙한 환경에서 연수를 진행할 수 있어요~

대만에도 있고 조만간 한국센터 진출 또한 목표라고 하더라구요~

 

아이엘츠 점수를 목표로 하시기에 최적의 학교입니다.

입학 후 처음에 한두달은 힘들꺼예요. 그래서 1-2달 일반반을 들으신 후에 시험반으로 변경하시게 됩니다.
하루 일정은 문법2시간 + 회화 2시간 수업 후 다양한 선택수업이 있습니다.

(더블린 성, 기네스 공장 방문, 발음 교정, 펍 나이트 등)

 

학교를 다니다 보면 노란옷과 모자를 쓴 '옐로우 셔츠맨'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사람의 정체는 바로 학생에게 언제든 도움을 주는 사람으로 언제든, 무엇이든 옐로우 셔츠맨을 찾으면 됩니다.

 

 

 

Casey님은 처음에는 가볍게 출국을 생각했다가,

상담후 영어실력 향상으로 명확하게 목표가 바뀐 것에 대한 부담감은 없으신가요?
처음에는 큰 생각없이 가볍게 다녀와야지~했다가 생각해보니 정말 1년을 가볍게 보내느니, 내가 할 수 있는 건 하고 오는게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마음을 정했고 그게 더 좋고 맞는 것 같아요!! 

 

시험반은 만만치 않습니다. 정말 열심히 하셔야 합니다!

네 ㅎㅎ 정말 열심히 할꺼예요~


한국인은 얼마나 있나요?
현재 6-7%이구요, 처음 갔을때는 같은 반에 한국인 친구가 2-3명 정도 있을꺼고 공부를 열심히 해서 레벨이 올라가면 올라갈 수록 한국인이 없어요.

 

국적 비율은요?
아시아,남미 계열이 많다고하는 국적비율은 저가 학교들에만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CES는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 부분입니다.

 

학교를 7개월을 등록을 하면 1년 4개월을 있을 수 있나요?
아니요. 더 있고 싶으시면 현지에서 지내다가 연장을 하시면 됩니다.

 

홈스테이는 보통 얼마나 있고, 얼마정도 하나요?
보통 3-4주요. 한달에 100만원 정도구요 평일 아침 저녁 제공, 주말은 3식 제공과 청소,빨래 등을 모두 해주는 하숙의 개념이라고 볼 수 있어요. 학생이 학교 적응외에 따로 신경쓸 것이 없어 초기에는 홈스테이를 권합니다.

 

학비는 언제 내나요?

학비는 당장 내는 것이 아니라 출국 1달 전쯤에 내게 되는데 환율에 따라 변동이 되니 환율이 낮을 때 내시면 되구요,

보통1350원 이하면 훌륭해요. 그 때 내실꺼예요~

 

통신요금은 비싸요? 쓰던 폰 그냥가져가면 되나요?
우린 선불요금 쓸꺼예요 한달기준 3-4만원 정도면 충분해요.
아이폰의 경우 컨트리 락을 해제하고 가서 사용하게 됩니다.

핸드폰이나 통장 개설 등의 세부사항은 출국 OT때 안내드릴 부분이니 벌써부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친구가 아일랜드로 온다면, 여행은 무비자로 몇일까지 있을 수 있나?
90일까지 입니다.

 

아일랜드에 무비자로 와서 일은 못하죠?
불법이예요. 강제출국 당하면 통상적으로 EU국가로 5-6년정도 입국 금지입니다.

 

아일랜드 날씨는요?

아일랜드는 자연지리 측면에서 영국과 아주 흡사해요~ 해양성기후라 바람이 많이 옆으로 막 불지요~

고위도에 위치하지만 비교적 따뜻하고 겨울에도 거의 눈을 볼 수 없어요. 강우량은 영국보다 많지만 1년 내내 맑은 날보다 흐린 날이 많고 겨울에는 특히 더 흐리거나 비가 내리는 날이 많습니다. 

 

또한 아일랜드의 특징으로 지리적 특성으로 가장 높은 캐런투힐산을 제외하면 1,000m를 넘는 산이 거의 없어요~
섬 전체가 노후한 암석에 의한 연속된 구릉성 고원이 전개되는 경관이며 나무가 없는 고즈넉한 풀밭이 많지요.

경작이 가능한 농경지는 전체 국토의 0.03%밖에 안되요~ 나머지는 초원 등이 83%구요~
너무 완만하여 기복변화가 적은 지형적 특성 때문에 농업 생산 수준이 또한 낮아서 옛날부터 인구의 유출이 많은 섬으로 널리 알려져 왔어요~

 

밤문화?
아일랜드에 한국과 같은 밤 문화는 없어요~ 풀밭만 있어요ㅎㅎ그래서 놀기 위해서 주변에 가까운 런던으로 가지요ㅎ


갈때 용돈을 얼마나 가져가요?
출국시에는 4-50만원 정도 최소비용만 가져가시고, 현지 통장개설 후 계좌이체로.

통장개설은 학교 지정은행이 있기 때문에  학교에서 해줍니다.

 

가서 반배정?
가서 레벨테스트를 봐서 자신의 레벨에 맞는 반으로 정해집니다.


한인 교회는 있어요?
있지만 적극 추천드리지는 않아요^^ 물론 교회를 가야하는 것은 맞지만 구지 한인 교회를 가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현지 교회도 많아요. 한인교회가면 한국인들끼리 많이 모이게 되고 나의 영어향상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아요. 

 

살만해요?
음. 잘 사는 친구들은 잘 살고 못사는 친구들도 있어요~ 본인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분명 달라요.

 

미용실은 있어요?
가면 브라질인들이 운영하는 샵이 있는데 손재주가 좋아서 파마같은 거 잘해요.

 

 

 

[ 오늘 이후 Casey님의 진행 과정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1월 말까지 - 입학신청
   1월 - 항공권 발권
   2월 - 학비 (환율쌀 때)
   2월 말 - 출국 OT 
   3월 말 - 출국  (현지 픽업, 숙소체크) 

   출국 후 - 현지 OT

 

 

 

이렇게 Casey님의 출국 준비는 완료되었구요, 이제 영어공부에만 주력하시면 됩니다!

아일랜드 출국부터 현지생활의 모든 것까지. 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가 함께 하겠습니다.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