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입니다.


오늘은 인천공항을 이용하여 해외로 출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아무래도 첫 해외 어학연수, 또는 해외 여행을 가시려고 한다면 걱정이 많이 되실 거라는 생각입니다. 많은 정보들이 있긴 하지만 너무 많고 복잡해서 정보를 얻기는 쉽지 않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 이곳에서 정리를 제대로 하고 넘어갈까 합니다.



단체 해외여행도 아니고혼자 가시는 여행 또는 짐이 별로 없으실때는 공항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자동차가 있다면 자동차를 이용하시는 것이 더욱 편하겠지만요. 제가 공항 리무진 버스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3층 출국장 앞에서 버스가 하차하기 때문입니다. 1층에 내려서 올라오는 번거로움을 피하기도 하고 그리고 공항리무진 편하잖아요. 



3층에 내려 왼쪽으로 가야하는지 오른쪽으로 가야하는지 꽤나 망설이고 계실 것 같은데요. 항공사별 카운터 구분은 A-C : 대한항공, D-K :외국항공사, L-M : 아시아나 항공사입니다. 아일랜드를 가고자 하시는 분들은 직항기가 아직 없는 관계로 외국 항공사를 이용하시게 됩니다.



그 뒤 중앙쪽으로 자리를 옮기시면 됩니다. (KLM부스는 인천공항 3층 E1~9구역) 그리고 티켓을 위해 긴 줄을 서야 하는데요.



그래서 셀프체크인을 사용하시는게 더욱 빠릅니다. 카운터 앞쪽에있는 이와 같은 기계를 통하여 스스로 탑승권을 출력하고 체크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셀프체크인을 하는 승객들을 위해 짐을 수속해 놓는 카운터를 따로 마련해 놓았기 때문에 탑승권을 받고 수하물을 부치는 카운터보다 셀프체크인이 훨씬 덜 복잡하고 빠릅니다. 단 이용할 수 있는 항공사는 매우 제한적이라는 것이 단점.



셀프 체크인 가능 항공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케세이퍼시픽항공, 델타항공, 하와이안항공, 아나항공, 네덜란드항공, 유나이티드 항공사

아일랜드 어학연수를 가시는 분들 께서는  네덜란드 항공, 유나이티드 항공사를 이용하시면 보다 더 편리하게 출국이 가능합니다.



셀프 체크인 백드롭 안내판을 따라 줄을서서 기다리신 후에 적정 무게의 수하물을 넣어 보내시면 출국 준비 완료입니다.

sdicon
sdicon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