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멜번 컵 카니발(Melbourne Cup Carnival)

 

 

-2014년 11월 1 - 8일
-플레밍턴 경마장, 멜번, 빅토리아

153년 전통의 에미리츠 멜번 컵을 주제로 한 멜번 컵 카니발은 스릴과 우아함, 흥분, 비교 불가능한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화려함의 진수를 보여주는 경마 카니발입니다. 멋지게 차려입고 맛있는 식사를 즐기며 샴페인을 마시고 우승마를 골라 보세요. 국내 행사라는 명칭이 무색할 만큼 세계 정상급 경주마와 기수들이 출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 유래

     1861년 처음으로 개최된 이래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경마경기중의 하나인 멜번컵은, 전 세계의 최고의 경주마들이 한자리에 모여 벌이는 경마의 월드컵이라 할 수 있다. 경마경기중 가장 긴 거리인 총 3,200m를 달리는 경기로, 근래에는 경기외에 퍼레이드, 카니발, 패션쇼 등으로 호주의 유명 축제로 자리잡았다.

 

 

[2] 장소와 시간

장소 : 빅토리아 주 멜번 플레밍턴 경기장(Flemington Racecourse)

시간 : 매년 11월 첫째 화요일 오후 3시

 

[3] 경기방식

     전 세계의 최고의 경주마 총 24필이 총 3,200m를 달려서 그 도착순서에 따라 1위, 2위, 3위까지 수상을 한다. 경주마들은 사전에 책정된 성적에 따라 무게를 더 달고 뛰게하는 핸디캡제도로 진행하여 거의 비슷한 시간에 결승점을 통과하므로 매우 박진감이 넘친다.

 

[경기장 안내도 : http://melbournecup.racingandsports.com.au

 

[4] 특징

- 공휴일 : 빅토리아주는 멜번컵이 열리는 멜번 인근지역에 대하여 멜번컵 데이를 공휴일로 지정

 

- sweep : 평소에 경마에 관심이 없던 국민들도 이날의 경기에 대하여는 거의 대부분 참여를 하는데, 일반적인 베팅방식과 별도로 자신이 우승예상경주마를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무작위로 경주마를 정해주는 방식. 친구 또는 직장동료간에도 재미삼아 서로 돈을 내고 제비뽑기를 하여 경주마를 선택.

 

- consolation prize : 1위, 2위, 3위까지 경주마를 선택한 사람에게 배당을 하고, 그 금액의 일부를 맨 마지막에 결승점을 통과한 경주마를 선택한 사람에게 지급.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