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워킹홀리데이 메이커스입니다.

[오늘의 약속] 09.15. 10 :00 am - 방배 '스타벅스' Helia님과 어머님 두번째 만나러 갑니다.

 

 

지난주 9월 12일 금요일 수서역에서 아일랜드 어학연수의 전반적인 정보에 관해 1차 찾아가는 상담을 받으셨던

Helia님과 어머님께서 당일 상담 후, 아일랜드 학생비자로의 어학연수를 결정하는 계기가 되었고,

아일랜드 어학연수에서 Helia님에게 적합한 어학원에 대한 정보를 위해 2차 상담을 신청해주셨습니다.

 

[1차 상담 -아일랜드 비자 타입과 현지 생생정보] 바로보기  http://goodwhmakers.tistory.com/203

 

 

Helia님은?

 

저는 영어를 좋아해요~~

가서 목적은  영어 공부를 하는 것이 가장 우선입니다.

그리고 배운 영어로 다양한 사람들과의 교류와 경험을 꼭 쌓고 싶습니다.

3개월 정도 영어 공부를 하고, 남은 기간에 일하고 돈벌고 경험을 쌓으면 되지 않을까 해요~

지금 휴학하고 알바 때문에 내년 초 쯤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어머님은?

 

우리 딸이 영어를 좋아하는 것은 저도 인정해요.

그치만 또 한편으로 걱정인게..제가 보기에는 의지가 조금 부족한 것 같은데 가서 잘 할 수 있을지?

정말 보내도 될지가 걱정이 되서 이렇게 같이 나왔어요. 

학교도 어떤데를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학교 안내를 드리기전에 3가지만 여쭤볼께요.

 

1. 출국시기는 결정하셨나요? 

3월초에 가신다면 3-4개월 공부 후 시즌에 아르바이트를 구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2. 예산?

 

3. 다녀와서 계획?

아일랜드라는 새로운 환경에 가서 1년이란 시간과, 6개월이라는 교육기간이 주어지는 거예요~

물론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무엇을 해야 할까? 의 구체적인 답들은 가봐야 알아지는 것들도 많아요.

하지만 다녀온 후에 내가 무엇을 할 것인가에 따라 내가 가서 해야할 것들이 더 명확히 그려지겠죠~

1년이라는 시간은 길고도 짧은 한정적인 기간이기 때문에 나는 나의 목적 하나만 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가면 가지치기하듯이 나의 목적에 맞는 여러가지 가능성이 또 생겨나기 마련입니다.

 

그렇게 하나하나 내가 하고 싶은 것들을 경험하고 성취하고 오는 것입니다. 

큰 그림과 그에 따른 목표가 있다는 것은 그것을 향한 원동력이 생기기 때문에 자칫하면 나약해지고 고립되기 쉬운

외국 생활에서 아주 좋은 나침반이 되어 줄 수 있습니다.

가서 몇달후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은 없어지니까, 다른 구체적인 계획을 지금부터 생각해보는 것이 좋아요.

 

Q. 어머니 : 학교는 자체 캠퍼스를 갖고 있는 단독 건물의 학교가 좋아요~~~

 

네~학교별로 로드뷰도 보여드릴테니 학생이 지낼 학교 건물과 주변 환경도 보실 수 있으십니다. 

제가 자주 걸었던 아일랜드의 거리를 로드뷰로 같이 보여드리니 Helia님과 어머니께서 아주 좋아하셨어요~ 

아래는 예로 더블린 시티에 위치한  ces ireland dublin입니다.

 

 

 

아일랜드의 학교들은 각각 특성이 다 다르기 때문에 학생의 어학 목표에 맞는 학교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참고로, 저희 워홀메이커스는 절대 어느 학교로 가라라고 말씀드리지 않아요~
오로지 회원의 특성과 목표,그리고 예산 등의 상황에 맞춰

아일랜드에 정식 허가 받은 MEI Relsa 소속 되어 있는 88개 학교를 안내만드립니다.

참. 메이커스에서 입학금은 현재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하 학교 안내와 할인 혜택은 개인의 특성에 맞춘 1:1상담으로 이루어지며,

  이는 찾아가는 상담을 통해 직접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 비자법이 변경되었어요. 학생비자의 경우,

어학원에서 수업을 들으시면서 연수기간 25주 동안 주당 20시간 알바를 하실 수가 있고,

25주가 끝나면 나머지 25주 동안은 주당 40시간, 즉 하루에 8시간 풀타임으로 근무를 합법적으로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방학이 5,6,7,8,9월 즉,이  5개월을 법령으로 정했어요.

그 기간때 방학을 쓰면  주당 40시간 아르바이트가 가능하지만 ,그 외의 기간에는 20시간입니다.

법령으로 정해진 그 기간은 관광객이 많이 오는 때입니다.

 

Q. 어머니 : 학생비자로 있다가 현지에서 더 연장도 되나요?

네.영어공부를 더 한다는 것을 확인시키기 위해  연장을 위한 랭귀지를 등록하시면 됩니다.가격은 저렴한 편이구요.

 

Q. 어머니 : 짐붙이는 비용이 만만치 않더라구요,용돈 보내는 수수료도.

아일랜드 Kg당 만원 들어요~수수료는 저희도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이라요.

 

Q. 어머니 : 부모입장에서 아이가 안좋은 일에 휘말리거나, 남자친구를 사귀고 하는게 걱정이 돼요.

네. 충분히 이해합니다.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건 뉴스에 이슈로 나오는 다른 나라들과는 조금 다릅니다.

어학 연수에 있어서 가장 중요 한 것은 안전! 입니다.

아무리 좋은 환경, 좋은 시스템이라 하더라도 불안하다면 우리 아이 보내시면 안됩니다. 

그에 반해 아일랜드는 동양인에 대한 인종차별이나, 총기 사용이 전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체 인구의 95%가 천주교도 이기에 다소 보수 적이기는 하지만 그만큼 안전하며 오히려 그런 국민성과 나라 분위기로 인해 심심한 편입니다ㅎㅎ 10시 이후 술담배도 안파는 나라입니다.
그러니 학생은 마음 편히 공부에 집중 하시고 어머니도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그 사람이 사람을 만나는 것은 제가..어떻게 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라요 ^^;;

 

Q. Helia님 :  외항사쪽에 관심이 있어요 아주 조금요.

저희 회원들 중에서도 외항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전문적인 것은 필요하지 않고 오로지 영어가 가장 중요합니다. (아이엘츠(기본 6.0),에세이,면접)

 

Q. Helia님 :  지금부터 그럼 저는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

9월 입학신청->12월 항공권 발권 -> 1월 환율쌀때(학비) ->2월 출국 OT ->3월 출국

-> 도착 후 월요일 수업시작 ->수업끝나면 오후 3시에 현지 OT 시티투어(은행계좌개설-2-3주 소요)

->계좌 오픈 후 부모님이 잔고 증명액 송금 ->학생 비자 신청

 

Q. Helia님 :  입국할때 서류는?

입학허가서,거주증명서,보험증서 입니다.

출국 전 OT때 제가 다시한번 꼼꼼히 안내해드릴꺼니 지금부터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Q. Helia님 : 왕복항공권?

요즘 오픈티켓이 없어서 왕복 끊으시고 날짜 변경하셔야해요.

항공권도 환율쌀때 끊으시는게 좋아요~

  

Q. Helia님 : 추천 단어책?

단어책은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무조건 달달! !화이팅!!

 

 

 

전세계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나도 마냥 망설여지거나, 그저 막연하기만 하다면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 clik http://www.whmakers.co.kr/sangdam/visitsangdam.php]로

 

우리 함께하면되니 걱정말아요♡

 

 

[아일랜드 어학연수 1위, 영국를 가장 잘 아는 워킹홀리데이 메이커스]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