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워킹홀리데이 메이커스입니다.

[오늘의 약속] 9.3. 5:00 pm - 학동사거리 '코코 브루니'  Lucia님 지금 만나러 갑니다.

 

 

요즘 회사가 어수선한 틈을 타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신청해주신 Lucia님은 회사 근처인 '코코브루니'에서 만나기로 약속을 정했습니다. 워홀메이커스는 스타벅스와 제휴가 맺어져 있어 주로 스타벅스에서 만나 커피와 함께 상담이 이루어지지만  회원님이 원하시면 어디든지 원하시는 장소로 찾아갑니다. 코코브루니의 화사한 분위기가 좋네요~

 

 

담당자 왈 "거꾸로 매달려 있는 저 식물들은 무슨 죄람".....  저것은 혹시 공중식물(Air plant)이 아닐까 합니다.
공중식물이란 흙이 없이 공중에 사는 식물로서 환경적으로 먼지, 곰팡이, 바이러스 등 병해충이 없는 안전한 식물이며, 탁월한 공기정화기능이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적응력이 좋고 질긴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 거친 환경에서도 잘 자라며  사무실이나 침실 등 우리 주변에서 별도의 관리없이 손쉽게 키우기 편하다고 합니다~

 

Lucia님은??

 

Lucia님은 지난주 8월 30일에 서울 홍대에서 진행되었던

[2014 마지막 아일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위한 추가설명회]에 참석하여

이번 하반기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을 결정하게 된 회원중에 한 분이십니다.

  

현재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가려 계획중이고, 저는 여행을 목적으로 1월 출국예정입니다!
예산은 여행 비용 포함해서 1000만원 정도로 예상하고 있으며,

1년은 못채우고 2015년 8월-9쯤에 하반기 공채때문에 들어 올 예정입니다. 

 

오늘은 이제부터 해야할 비자 서류준비 과정과,

그 외 개인적인 준비와 궁금증으로 본격적인 1:1심층 상담을 요청하시어 상담이 이루어졌습니다~

 

참, Lucia님은 지난주 설명회 때 나누어 드린 메이커스 브로셔를 직접 들고 나오셨는데요,

완전 감동했습니다.ㅠㅠ 시간이 없어 아직 못봐서 보기위해 가지고 나오셨다고 말씀하셨지만,

며칠이 지난 지금도 손에 들고 다니시는 모습이 저희로써는 매우 감사했어요♡

 

 

우선 돈이라는건 최대한 여유있게 준비하시는 것이 좋아요.
지금 당장 결정하고 출국하는게 아니니까 예산에 대해 이제부터 조금 같이 구체적으로 짜보는 것이 좋구요~
가능하다면 엄마 찬스도 좀 쓰시구요^^

예를들면 출국 1주일 전 엄마를 데리고 마트에 가서 믿고 쓰는 엄마찬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35만원정도 샀나?? 출국해서 쓸 물건과 옷가지들을 그렇게 다 준비했어요 저는ㅎㅎ

지금부터 하반기 워킹홀리데이 서류준비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일단 가볍고 편하게 들으세요, 제가 서류 준비 안내 가이드 메일로 상세하게 다시한번 체크해드릴꺼니까요~

 

1. 여권있으세요?-내일이라도 빨리 만드셔야 합니다.

2. 이력서 -영문, 자기소개서-영문이 어려우면 국문으로 주셔도 됩니다.

3. 최종학력 증명서
4. 잔고 증명서-250만원
(적금보다는 예금으로-대사관에서 돈의 유동성을 확인하기 위함이니까요)
5. 범죄경력 증명서(여권,여권사진 지참)
6. 반신용 봉투

 

서류가이드에 맞춰 서류 제출해주시면 신청서 작성 등 서류 검토 후  접수는 저희가 진행합니다. 

11월초-말 합격자 발표가 진행되며, 합격 후 -2차 서류준비를 하시게 됩니다.

 

서류준비는 부지런히 발급받으시면 하루만에 끝나요~
올해부터 추첨 모집이 들어가도록 변경되었지만, 중요한건 서류입니다.

저희는 그래서 인원을 무한정 받아서 진행하지 않습니다~그렇게 되면 결국 우리 회원들 끼리 싸워야하잖아요ㅎㅎ
선착순 정회원 50명에 한해서만 진행해드리고 있어요~

 

Q. 지금 정회원 접수 후에는 어떻게 진행되는 건가요??

저희는 정회원에 한해서 아일랜드 뿐만 아니라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어느 국가던 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학비 보상제가 있습니다. 

인터넷에 보시면 내가 공부하러 간 교육기관이 부도가 났거나 없어졌다는 이야기를 자주 접하셨을 꺼예요~

저희는 그런 학교는 아예 추천드리지도 않지만 아일랜드 정부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100% 학비보상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항공료는 다음달에 발권할 겁니다. 120-130만원 정도로 예상하시면 됩니다.
지금 환율 정말 저렴해요. 오늘 기준으로 1362원이예요.
그래서 지금 하반기나 내년 상반기에 출국을 예정하는 친구들은 다 학비 보내고 있는 시기입니다.

확실히 가는 것이 결정이 되었으면 학비를 등록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아일랜드의 유명한 대형어학원 에메랄드부터 곧 인상되며 이를 시작으로 줄줄이 10월에 학비 인상 예정입니다.
매년 3-5% 인상하기 때문에 2-30만원 절약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출국 후 무엇인가를 안하고 안쓰고 아끼는 것보다는 이렇게 새는 돈을 절약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죠.

전체 학비를 당장 내는 것은 아니고, 입학신청만 인상 전 미리 해놓는다는 사실 참고하시구요.


Q. 합격해서 가게되면 집구하기 등은 스스로 하나요?
메이커스는 아일랜드에 현지 지사가 있죠. 기본적인 모토가 살아드릴 수 없지만 살게끔 해주자입니다!

우선 도착 후 픽업으로 집까지 안전히 함게 가서 확인해드립니다.
그 다음은 생존투어라고 해서 핸드폰,신분증 같이 생존과 정착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안내해드려요~

집은 가서 저희가 직접 구해드릴 수 없어요~본인이 선택하시고 결정하시는 것이기 때문이예요~
초기 정착할 수 있는 집, 즉 홈스테이는 한국에서 정하고 가시는 겁니다.

그리고 현지에 가시면 쉐어를 구해 나가시면 됩니다.

 

그 외의 모든 출국 전 준비물은 출국 한달전쯤에 출국OT를 열어 안내해 드립니다. 

지금부터 그런 자잘한 사항에 고민하실 필요없습니다.

지금은 워홀비자를 위한 서류준비에만 집중하시고 영어공부를 꾸준히 하세요.

 

Q. 그렇게 서포트 해주시는 것들의 비용을 또 내나요??
저희는 지금까지 한번도 수속비나 대행비,픽업비용 등을 학생에게 받아본 적이 없어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저희는 수익의 대상이 학생이 아니기때문에 우리 학생들에게 따로 요구하는 비용이 없습니다.

현지에 아일랜드 지사가 있기 때문에 픽업 등의 서비스도 별도 비용없이 도움을 드리고 있지요.

 

Q. 잡??시티잡??? 영어를 얼만큼 해야 하나요??
최소한 커뮤니케이션이 되어야 하겠죠~서비스업에서 여러가지 주문에 대한 자유로운 의사소통은 필수니까요.
회원들을 보면 손님이 이야기하는 것을 알아들어야 하는데 거의 3-4개월정도가 걸리더라구요~

 

Q. 저는 8개월 정도 조금 짧게 가는 편인데, 그만큼 가서 얻는게 있을까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결국 가서 또 어떻게 지내느냐~어떻게 잘~~노느냐의 문제도 있을 것 같아요.
2-3년을 있어도 한국인들과 어울리는 친구들이 있는 반면, 진짜 다양한 경험을 하며 잘~ 노는 친구도 있어요.
결국 본인의 의지에 대한 차이이고, 하기 나름인 것 같아요.

 

Q. 학교 결정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학교는 크게 두 그룹으로 보실 수 있어요~
-a그룹-아일랜드의 좋은 학교들 최상위권 학교들 (목적 : 영어를 제대로 배우고 싶다)
-b그룹-공부를 그렇게 할 필요는 없다. (목적 : 영어는 현지인과 대화정도만 하고, 여행과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다)
두 그룹은 수업시간의 차이, 강사질, 시설의 차이로 학비가 달라지겠지요.

 

앞으로 출국전까지 저를 자주 만나시게 될꺼예요~준비 잘하고 있는지 잔소리 많이 할껍니다^^

추후 다시한번 상담을 통해서 학교는 결정하시면 됩니다. 우선은 비자에 집중하구요!

 

WH Makers 찾아가는 상담 공식 질문■


1. 딱딱한 사무실 방문이 아닌, 커피한잔과 함께 궁금증을 해결하신 기분이 어떠신가요?

 

" 편안한 분위기에서 상담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2. 출장 상담을 한마디로?


"  굳!!!"^_^


3. 상담 만족도

  ★★★★★

 

 

[아일랜드 어학연수 1위, 영국를 가장 잘 아는 워킹홀리데이 메이커스]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