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호주의 일광 절약 시간제 Daylight saving time, DST

 

 

 

일광 절약 시간제 Daylight saving time, DST 란??

일광 절약 시간제(Daylight saving time, DST) 또는 서머 타임(영국 영어: summer time)은 하절기에 표준시를 원래 시간보다 한 시간 미래로 설정된 시간을 쓰는 것을 말한다. 즉, 0시에 일광 절약 시간제를 실시하면 1시로 시간을 조정해야 하는 것이다. 실제 낮 시간과 사람들이 활동하는 낮 시간 사이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사용한다.

여름에는 일조 시간이 길으므로 활동을 보다 일찍 시작하여 저녁 때 직장이나 학교에서 이렇게 '절약된 낮 시간'을 더 밝은 상태에서 오후에 활동할 수 있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또한 직장이나 학교에서의 조명과 연료 등의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온대 지역에서는 계절에 따른 일조량의 차이가 크므로 일광 절약 시간제는 보통 온대 지역에서 시행된다.

여러 정부는 일광 절약 시간제를 특히 낮시간의 효율적인 사용을 통한 에너지 절약의 효과를 앞세우며 홍보한다.

'깨어 있는 시간'을 조절함으로써 전기 조명의 사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호주의 일광 절약 시간제 Daylight saving time, DST

호주의 여름도 뉴 사우스 웨일즈, 빅토리아, 남호주, 태즈매니아, 호주 수도 특별구에서 한 시간을 앞당겨 사용하는
일광절약제(Daylight Saving Time, DST)를 실시한다.

10월 첫째 일요일 오전 2시(AEST 기준)에 시작하여 4월 첫째 월요일 오전 3시(호주 동부 일광절약 시간)에 종료된다.

 

뉴 사우스 웨일즈, 호주 수도 특별구, 빅토리아, 태즈매니아는 호주 동부 표준시(AEST)에서 호주 동부 일광절약 시간(AEDT), 즉 세계 협정 시에 11시간을 더한 시간(UTC+11)으로 표준시를 이동하고,
남호주와 뉴 사우스 웨일즈 주의 브로큰 힐은 호주 중부 표준 시(ACST)에서 호주 중부 일광절약 시간(ACDT)
즉,  세계 협정시에 10시간 30분을 더한 시간(UTC+10.5)으로 표준시를 이동한다.

나머지 퀸즈랜드, 노던 테리토리, 서호주는 일광절약제를 실시하지 않는다.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만들어가는 사람들 워홀 메이커스]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