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관광 Tip  - 호주 날씨 2.

 

 

케언즈 [퀸즈랜드]

퀸즈랜드(Queensland)의 기후 특징은 내륙 지방은 여름에 비가 적게 오고 무더운 반면 북부는 장마가 찾아오며 해안 지대는 따뜻하고 온화합니다. 건조한 내륙 평원은 연평균 강우량이 200mm 미만이며 여름에 가장 높은 기온을 보입니다. 케언즈(Cairns)는 무덥고 습한 여름과 온화하고 건조한 겨울의 열대 기후입니다. 연평균 강우량은 1992mm로 대부분 1월~3월에 집중됩니다. 케언즈의 낮 기온은 보통 한여름에 23~31°C이고 한겨울에는 18°C입니다. 11월에서 5월 사이에 해안 지역에 열대 싸이클론이 오기도 합니다.

 

 

호바트 [태즈매니아]

태즈매니아(Tasmania)는 해안에서 115km 이상 떨어진 섬으로 온화한 해양성 기후를 보입니다. 여름은 온화하고 강우량은 연중 고루 분포되어 있지만 겨울에 비가 가장 많이 옵니다. 태즈매니아는 위도 때문에 호주의 다른 지역보다 계절의 구분이 훨씬 뚜렷합니다. 호바트(Hobart)는 사계절이 뚜렷합니다. 1월과 2월은 평균 기온이 약 21°C로 가장 따뜻하고 비가 없는 기간입니다. 호바트는 남극에서 불어오는 바람의 영향을 받지만 마운트 웰링턴(Mt Wellington)이 막아주어 악천후는 없습니다.

 

 

캔버라 [호주 수도 특별구]

캔버라(Canberra)는 여름이 따뜻하고 무더우며 겨울이 서늘한 건조한 대륙성 기후를 보입니다. 연평균 강우량은 629mm이며 연중 고른 분포를 보입니다. 비가 가장 많은 달은 10월이고 비가 가장 없는 달은 6월입니다. 겨울에는 오스트레일리아 알프스(Australian Alps) 근처에 눈이 내립니다. 1월이 가장 무더운 달로 평균 최대 기온이 28°C에 달합니다. 가장 추운 달인 7월의 평균 낮 기온은 11°C로, 밤에는 영하로 내려갑니다. 캔버라에서 해가 떠있는 시간은 여름에 약 9시간이지만 겨울에는 약 5시간으로 줄어듭니다.

 

 

앨리스 스프링스 [노던 테리토리]

노던 테리토리(Northern Territory)의 기후는 남부와는 확연히 다르며 '톱 엔드(Top End)'로 알려진 북부와 남쪽 말단부 사이의 차이가 큽니다. '우기(10월~4월)'와 '건기(5월~9월)'의 두 계절로 명확히 구분됩니다. 앨리스 스프링스(Alice Springs)는 무더운 여름과 야간에는 영하로 내려가는 추운 겨울의 가장 극단적 기후를 보입니다. 강우량은 연간 차이가 매우 심하지만 연평균 약 286mm입니다. 여름 낮 기온은 보통 높을 때에는 30도 수준이고 밤에는 건조하고 서늘합니다. 봄에는 뇌우, 우박, 모래 폭풍이 있습니다.

 

 

브룸 [서호주]

브룸(Broome)은 무덥고 습한 여름과 따뜻한 겨울의 열대 기후를 보이며, '우기(12월~3월)'와 '건기(그외의 기간)'의 두 계절로 명확히 구분됩니다. 10월~4월 기온은 약 33°C에 달합니다. 겨울(6월~8월)의 경우 7월 낮 평균 기온이 약 27°C로 온화합니다. 야간 기온은 5°C 이하로는 거의 떨어지지 않으며 여름에는 훨씬 더 높습니다. 연평균 강우량은 532mm이지만 연말에는 비가 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1월~3월은 연중 비가 가장 많은 시기입니다. 11월에서 4월 사이에는 열대 싸이클론이 오기도 하는데 보통 1월과 2월에 집중됩니다.

 

 

다윈 [노던 테리토리]

톱 엔드 노던 테리토리에 위치한 다윈은 '우기'와 '건기'의 두 계절로 명확하게 구분됩니다. 우기는 4월~11월 사이로, 습도가 높고 장마가 이어지며 강풍을 동반한 소나기도 자주 발생합니다. 기온은 보통 최저 25°C에서 최고 33°C 수준입니다. 5월~10월 사이의 '건기’는 따뜻하고 건조하며 낮에는 덥지만 밤에는 쌀쌀해 일교차가 심합니다.

기온은 대체적으로 21°C~32°C 사이이며, 습도는 우기보다 훨씬 낮습니다.



골드 코스트 [퀸즈랜드]

퀸즈랜드의 골드 코스트는 연중 내내 다양한 야외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쾌적한 아열대 기후로, 연중 평균 245일 맑은 날이 계속되며 연평균 강우량은 1400mm로 대부분 여름(12월 ~ 2월)에 집중됩니다. 해안가 낮 기온은 보통 20°C 중반 정도입니다. 힌터랜드는 약간 더 서늘한 경향이 있으며, 겨울철 최대 기온은 약 16°C입니다. 겨울에는 낮 동안 청명하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며 밤에는 시원합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만들어가는 사람들 워홀메이커스]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