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호주 풋볼 리그 Australian ​Rules ​FootballAFL  결승 시리즈 - 9월

 

호주 전역: 멜번, 빅토리아  

 

호주인이 가장 사랑하는 스포츠 3가지를 꼽으라면 크리켓, 풋볼 (AFL), 럭비(NRL) 를 들수 있습니다..

그 중 풋볼AFL  경기는 3월부터 전국에서 시작되어 9월 멜번의 결승 시리즈에서 최고조에 이릅니다.

진정한 AFL 열기를 제대로 만끽하려면 본고장인 멜번 크리켓 그라운드에서 벌어지는 결승 그랜드 파이널을 놓칠 수 없습니다.  3월부터 9월까지 호주 풋볼 리그(Australian ​Rules ​Football, ​AFL) 팀들은 9월 멜번에서 개최되는

결승 시리즈행 티켓을 놓고 8위권 내에 들기 위해 격돌합니다.

AFL은 호주 최고의 인기 스포츠 리그로 시드니(Sydney)와 애들레이드(Adelaide), 퍼스(Perth), 브리즈번(Brisbane)에도 극성 팬의 열렬한 성원을 받고 있는 지역 팀이 있습니다.

 

최종 결승전이 열리는 멜번 크리켓 경기장(Melbourne Cricket Ground, MCG)은 95,000여 명의 풋볼 팬들이 관중석을 가득 메우고, 전 세계 수백만 명 사람들이 결승전을 보기 위해 TV 앞으로 모여듭니다. 결승 시리즈 관전이 주는 흥분과 짜릿함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팬들의 열광적인 응원으로 도시 전체가 축제 분위기로 들썩입니다.

호주만의 독특한 진면모를 만나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 풋볼 (AFL)의 역사

호주식 풋볼은 멜번에서 멜번 풋볼 클럽이 창설된 1859년에 공식적으로 출범하여 첫 경기 규칙을 제정했습니다.

1897년에는 칼튼, 콜링우드, 에센돈, 질롱, 멜번, 세인트 킬다가 동참해 빅토리아 풋볼 리그로 발전했습니다.

이를 전신으로 삼아 1989년에 호주 풋볼 리그(AFL)가 출범했으며 현재 호주 전역에서 17개 팀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호주식 풋볼의 기원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지만 역사가들은 망그룩(marngrook)과 같은 원주민 전통 경기와 아일랜드의 ‘케이드’, 럭비를 비롯해 여러 가지 복합적인 영향을 받은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풋볼 (AFL)의 규칙

각각 18명으로 구성된 두 팀이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하며 빠른 경기를 펼치는데, 타원형 볼을 발로 차거나 손으로 잡고 달리면서 상대방 골대로 달려가는 것입니다. 골대 사이로 공을 밀어 넣거나 차 넣으면 점수를 얻게 됩니다.

호주식 풋볼은 접촉 스포츠이며 선수들이 손으로 상대를 태클하거나 몸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 풋볼 (AFL)의 특징

또한 AFL은 호주 스포츠 가운데 원주민 선수들이 가장 많은 종목입니다. 다윈 근처 울창한 티위 아일랜드를 비롯해 원주민 사회에서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고 있어 3월 그랜드 파이널이 열릴 때면 모든 일상 활동이 중단되기도 합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만들어가는 사람들 워홀메이커스]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