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워킹홀리데이 메이커스입니다.

[오늘의 약속] 8.06. 5:00 pm. 수원시청- '스타벅스'  Michelle님 지금 만나러 갑니다.

 

 

밤부터 내리는 빗줄기는 점점 더 거세지고, 시원하게 쏟아지는 양에 기분도 시원해 지지만 이 거센 빗줄기를 뚫고 약속장소에 나오실 회원님을 생각하니 걱정이 되기도 하고, 그 적극적인 의지와 열정에 젊음이란 이런 것이지.라는 생각에 기특한 맘도 잠시 가져봅니다. 

 

화보같지 않나요?ㅎㅎ수원시청역 스타벅스는 높은 천장을 비롯해서 벽에 걸린 사진과 핀조명이 새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매장이었습니다. 여지껏 가본 곳 중에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분위기였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Michelle님은?

Michelle님은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해 정보력과 추진력을 가지고 직접 발로 뛰며 하나하나 비교 분석을 통해 가능성을 타진하시는 아주 현명하고 꼼꼼한 성향을 가진 회원님이셨습니다.

 

이미 인터넷 아일랜드 어학연수 카페들을 통해 3-4군데 정도의 어학원 학비를 알아보았고, 대형 유학원 몇군데에 역시 동일하게 알아보았으나 깜짝놀라고 더 혼란스러웠다고 합니다. 이유는 같은 학교를 두고 무려 200만원~300만원까지 차이가 나게 이야기하는 상황에서 도저히 어떤 말이 맞고 무엇을 선택해야 할 지 고민이 되는 상황이라고 솔직하게 토로하셨습니다.   

 

그동안 넘쳐나는 과대 광고와 불분명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혼자의 힘으로 어떻게든 최선책을 찾고자 하였지만 왠지시작도 전에 지쳐보여 안타까운 Michelle님의 상황에 더욱더 솔직하고 바른 정보로 마주했습니다.

 

Michelle님은 현재 하는 일이 전공이 경영마케팅 분야라 외국계 회사 방향으로의 가능성도 있어

아일랜드 비지니스 과정을 염두하고 계시는 중이고 무급인턴쉽도 경험해 보고 싶어 하는 마음이였습니다.
보다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어 지금 자신의 상황에 해당되는 아일랜드 어학연수 학교의 추천을 원하셨습니다.

 

 


**Michelle님 궁금증 1. 아일랜드 학비에 대한 차이가 이해가 안가요.

                              대체 가격차이 2-300만원씩 차이가 나는 것은 왜죠?
혼자 여기저기 알아보셨다 하시는 분들이 하나같이 의아해하는 부분인데 잘 짚어주셨어요.

우선, 학비 내역서는 저희같은 유학원이나 카페에서 발행하는 것이 아니예요.

즉, 아일랜드 학교 자체에서 발행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학비는 모두 동일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천차만별인 것처럼 보이는 이유는 학교에서 진행되는 수업의 종류와, 과정, 그리고 그것의 표시 방법의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외에 유학원별 프로모션에 따라 기본 학비에서 달라지는 것이구요. 

일단 같은 학교에서 15시간, 20시간, 30시간 이렇게 수업을 하는 곳들이 많은데, 보통 저희 같은 경우는 20시간 주간 시간을 기준으로 안내를 해요~ 그런데 같은 15시간이라도  15시간 야간 학비를 표시 한다면 가격이 훨씬 싸게 표시 되죠~ 조금만 더 자세히 전문가에게 여쭤보신다면 이처럼 다 같은 이유를 아실 수 있습니다.^^

 


**Michelle님 궁금증 2. 인터넷을보니 학교는 많은데 학비가 또 중구난방이라서 평균가격을 잘모르겠어요

                             ㅜㅜ어느 정도가 적절한가요?
맞습니다. 아일랜드내의 어학원은 총 800개 가까이 됩니다. 대학부설도 있고, 대학을 갖고 있는 학원도 있고, 동네 보습학원의 규모도 있고, 한국의 YBM같은 대형 어학원도 있겠죠?? 
결국 그에 따른 커리큘럼이 다르고, 학교 마다의 특성이 다 다르니 무조건 싸거나 무조건 비싼 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아닌, 본인이 하고 싶은 어학 계획에 따라 선택하는 것입니다.저희는 Michelle님이 원하는 특성에 따라 안내를 해드릴 뿐이구요. 학비는 200~1000만원까지 다양합니다.
수많은 회원을 보내다보니 회원들이 다녀왔을 때 가장 만족하는 학교가 추려진 것이 아마도 저희 워홀메이커스의 노하우인 것 같습니다. 거의 300만원 중후반~560만원 사이의 학교들을 저희는 추천드립니다.
너무 비싸거나, 언제든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그 이하의 저가 어학원은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 피해는 고스란히 Michelle님이 떠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일은 있을수도 없고, 있게해서도 안되죠. 

 

**Michelle님 궁금증 3. 그럼 300만원 중후반~560만원 중에 어떻게 어떤 학교를 선택해요?
개인적으로 저는 어중간한 학교를 선택하는 것보다는 자신의 상황에 맞는 A클래스의 좋은 학교를 선택하던지,
아니면 실용적인 가격대의 적합한 학교를 선택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추린 후 본인이 하고 싶은 아일랜드 어학연수 계획에 따라 선택하는 것입니다.

 

**Michelle님 궁금증 4. 알아보니까 주 4일 주당 20 hour가 아니라 20 레슨이라던데요??

학교선택시 학교의 수업은 주5일 20 hour이 기본이어야 하고, 주 4일 20 레슨이라는 것은 일부 저가 학교의 경우입니다. 또한 인가를 받은 아일랜드 보통의 학교는 점심시간 이후에는 주당 2-3회 무료 수업이 진행되며,
영화를 보거나, 여행을 가거나,갤러리 등등 액티비비도 함께 진행을 하죠.
초반 3개월은 이렇게 학교를 기반으로 영어실력을 키우고 적응하며 지내시는 것이

나의 영어실력 향상에도 안정적인 적응으로 그 이후 생활에도 가장 좋습니다.

 

**Michelle님 궁금증 5. .A클래스 학교들은 뭐가 다르나요?
첫째, 선생님 자격증 소지자 + 경력입니다.

반면, 선생님 자격증 소지자 + 경력이 없는 경우는 그만큼 수업의 질이 떨어지겠죠?
둘째는 학원내 자체 건물 소유 여부가 다릅니다. 또한 부대시설인 도서관, 컴퓨터실,학생 식당,캠퍼스가 다릅니다.


**Michelle님 궁금증 6. 비지니스 과정은 어디서 듣나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Colledge나 language school에서 들으실 수 있어요.

다만 Colledge에서 듣기위해서는 아이엘츠 점수 4.5점이 필요합니다.

 

IELTS(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

영국문화원, 케임브리지 대학교, 호주 IDP 에듀케이션에 의해 공동 개발, 관리, 운영되는

영어 능력 시험으로 비 영어권 국가 출신자들에 대한 영어 능력 평가입니다.

미국 ETS에서 시행하는 토플과 매우 유사한 시험으로, 대학 진학이나 이민 수속용으로 사용된다.
호주, 뉴질랜드 등의 영국연방국가는 물론, 미국 등 비 영연방국가에서도 일부 채택하고 있다.
현재 미국내에서, 아이엘츠를 입학 전형 요소로 공식 인정하고 있는 대학은 2000개 이상이다.

 

IELTS의 특징

IELTS 시험은 영어의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능력을 다룬다.
시험을 치르는 순서도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순이다.
시험은 아카데믹 모듈(Academic Module)과 제너럴 모듈 (General Traning Module)로 구분된다.
아카데믹 모듈은 정규 학교 유학용으로 적합하다.
제너럴 모듈은 실용 영어 중심으로 출제되며, 영어권 국가 연수 및 이민의 목적에 적합하다.
토익 등과는 달리 사지선다형 문제가 거의 출제되지 않으며,

문제에 대한 답안 작성도 OMR마킹이 아니고 수기로 한다.
언어의 편견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다양한 억양과 글쓰기 방식이 시험지에 제시된다.

 

 


**Michelle님 궁금증 7. 코크나 골웨이 지역은 어때요?
코크는 예를 들면 한국의 부산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의 중소도시로 우리나라의 사투리와 같은 코크만의 억양이 있죠~
그렇기 때문에 처음 정착지가 아니라 6-7개월 후 영어를 마스터한 다음에 일자리를 구하러 내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골웨이는 인구가 적고 작습니다.대학이 많아 거주하는 대학생만 25000명으로 대학생들이 아르바이트를 하니 일자리가 적어 우리 워홀러들에게까지 닿는 기회가 적어요.

 

**Michelle님 궁금증 8. 학원 가격에 따라서 국적비율이 다르다고 하던데?
맞습니다.고가의 학교는 유럽권에서 온 친구들이 많고 아시아계는 하나도 없는 경우도 많고, 어울릴 수 있는 친구가 확실히 달라요. 또 그 친구들은 일을 하러온 친구들이 아니라 공부를 하러온 친구들이예요.


**Michelle님 궁금증 9. 국제학생증 만들어야하죠?
별로도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현지에 도착하면 워홀메이커스 아일랜드 지사생존투어를 함께 진행하게 되구요, 생존에 필요한 은행계설,휴대폰 개통, 국제학생증 아닌 더 광범위하게 활용 가능한 eu 신분증을 같이 만들꺼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Michelle님 궁금증 10. 학비외 추가적인 비용?

기본(홈스테이비용,비행기,재정보증,보험) 700만원 정도 + 학비 예상하시면 됩니다.

**Michelle님 궁금증 11. 숙소 선택권은 어떻게 되지요?
1.홈스테이가 있구요, 
2.호스텔, 호스텔은 물건 분실의 위험과 가능성이 있습니다.
3.기숙사, 아일랜드의 기숙사는 가격이 비싸고 식사도 별도로 해결해야하기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Michelle님 궁금증 12. 도착후 학생비자 신청?
3개월이내 하면 됩니다.

 

**Michelle님 궁금증 13. .재정보증 서류 발급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은행업무 2-3일 정도 소요된다고 보시면 되고, 서류발급 후 바로 인출 가능하답니다.

 

**Michelle님 궁금증 14.  메이커스 홈페이지에 나오는 36가지 선물보따리 다 주시나요?

그럼요^^

 

**Michelle님 궁금증 15. 사람들이 집 구하는데 힘들다 하던데 진짜 그래요?
한국 친구들은 눈높이가 너무 높은 경우가 많아요ㅎㅎ 한국에 살던 깨끗한 오피스텔이나 건물을 예상하시면 당연히 실망하실 수 밖에 없어요. 아일랜드는 대부분 오래된 목조 건물로 된 집이 많거든요~


**Michelle님 궁금증 16. 그럼 목조집에 벌레가 많지는 않나요?
시멘트 건물이 아니라 목조건물이라,,아무래도 벌레는 있을 수 있죠~~~^^;;

그치만 그렇다고 막 시골처럼 벌레가 많은 건 아니예요 걱정하실 정도는 아니랍니다~

 

**Michelle님 궁금증 17. 알바를 하면 몇시부터 몇시까지하게 되나요?
업체에서 원하는 시간은 오후 4-9시 정도로 저녁타임이 많습니다~

**Michelle님 궁금증 18. 9시까지 영업을 해요? 일찍들 문을 닫는다고 들었는데~~!?

식당이나 펍은 9시~10시 정도까지 하는 곳들도 많아요~ 24시 편의점도 많고, 버거킹 맥도날드도 24시간 한답니다^^

 

**Michelle님 궁금증 19. 아일랜드가.. IMF라 힘들다던데...일자리가 없진 않나요??
ㅎㅎㅎ그것도 인터넷에서 보셨죠??ㅎㅎㅎ아일랜드가 IMF에서 벗어난지 1년이 다되가는 예전 이야기예요^^ 
그리스,스페인,포르투칼,아일랜드 이렇게 4국가가 IMF를 맞았죠.그런데  독일에서 3조를 투자했고 급성장했어요,왠만한 IT기업들은 다 들어와있고 국민소득도 우리보다 높아요~일자리는 많고 저희 회원들도 현재 세탁소,피자배달,헬스장 리셉션 등 일자리가 아주 다양해졌지만  가장 중요한건 그거예요.

정작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없을 수 있다라는 거죠~

이유는 나의 영어 실력 때문이구요.

 

 


WH Makers 찾아가는 상담 공식 질문 ■


1. 딱딱한 사무실 방문이 아닌, 커피한잔과 함께 궁금증을 해결하신 기분이 어떠신가요?


"  좋아요! "


2. 출장 상담을 한마디로?


" 편해요! "


3. 상담 만족도

★★★★★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