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만들어 드리는 워킹홀리데이 메이커스입니다.


6월25일, 7월11일 2번에 걸쳐서 2014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모집이 완료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기자 선발만을 앞두고 있는데, 7월20일 나올것이라 예상은 했는데, 생각보다 더욱 늦어지고 있네요..

저도 상황을 주시하고는 있지만, 빠르면 이번 주가 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대기자 리스트 포함 된 인원, 지원 가능성은?

우선 상당히 높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7월11일 있었던 2014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하반기 모집은 이전과는 다른 접수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선착순은 동일하나, 상반기와는 다르게 사전 입력이 가능하였지요. 

접수를 할 수 있는 링크가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에서 진행이 되었기에, 워홀메이커스 회원들은 모두 입력을 하여 두었고, 7월11일 7시00분00초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일부 다른 회원들도 그렇게 진행을 하였는데, 한개의 계정으로 진행한 것이 아니라 혹시나 하는 생각에 2~5개의 계정을 한번에 접수하는 사례도 어렵지 않게 볼수 있습니다.  


번호를 받은 후 7월20일까지 서류 업로드와 결제가 진행이 되어야 다음 절차 진행이 가능합니다. 즉, 서류 업로드 및 결제가 되지 않은 계정은 번호가 있더라도 무효 처리가 된 다는 것이고, 대기리스트에 있는 인원에게 기회가 돌아간다는 얘기입니다.


▼ 대기자 선발기준 From 주한 캐나다 대사관 홈페이지


13.  IEC 대기자 명단은 어떻게 운영되나요? 대기자 명단에 올랐다면 어떻게 되는 건가요?

접수확인서를 통해 대기자 명단에 올랐다는 안내를 받았다면 이는 지원자가 정해진 모집 인원에 포함되지도, 제외되지도 않은 ‘대기상태’에 있음을 의미합니다. 대기자 명단의 목적은 심사 탈락이나 지원자의 지원 철회로 인해 결원이 발생할 때 이를 보충할 수 있는 지원자 풀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대기자 명단에 오른 지원자는 지원한 IEC 부문에 결원이 발생할 경우 Kompass 계정을 통해 다음 단계에 대한 안내문을 받게 됩니다.


지원자가 IEC 대기자 명단에 올랐다면 Kompass 계정의 ‘내 메시지’ 메뉴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집 정원이 모두 채워지고 결원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원자에게 해당 IEC 지원부문의 모집이 마감되었으며, IEC가 더 이상 대기자 명단에서 지원서를 받지 않음을 알리는 통지문이 발송됩니다.

 

이번 하반기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접수 경우 1인 2~5개의 계정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았기에, 보유 인원 200명을 기준으로 잡을 경우 최소 400개의 계정이 삭제 된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실제로 추정하고 있는 이원은 이 이상일 것으로 보고 있기에 500명 이상에게 추가 합격 발표가 돌아가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5,000번까지는 희망끈을 놓치 마시고, IEC-Kompass에서 발송하는 메일을 수시로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몇번부터 적용이 될 것인지?

이번 2014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진행을 하면서 워홀메이커스 회원 중 가장 늦은 번호는 TOKYO-KR-14-WHP-004469이며, 대기 리스트의 가장 빠른 번호는 TOKYO-KR-14-WHP-004526입니다. 

추측하건데, 4500번까지 끊은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 위에서 말슴 드렸듯이 5,000번까지는 계속 상황을 체크하여 주세요~


번호를 받은 후에는??

2014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부터 IEC-Kompass라는 시스템으로 지원을 하게 되었고, 이후 My CIC 지원은 2013년과 동일합니다. 결제와 레쥬메 업로드 완료를 하시고, 조건부 합격레터를 수령 후 My CIC 지원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워킹홀리데이 메이커스에서는 추가 합격자 대상으로 My CIC를 직접 대행해 드릴 예정이오니, 대기자 선발 후 걱정마시고 언제든지 상담신청을 하여 주세요. 


이제부터 시작이다!!

지금 My CIC를 진행하는 분이나, 대기자에서 추가 합격하신 분들이나, 지금까지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을 얻은 것이지, 워킹홀리데이로 비자로 입국하여 성공적인 생활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럼 무엇이 시작이냐구요? 지금부터 현지에서 어떻게 생활할 것인지에 대하여 심도있는 논의가 필요합니다.

무턱데고 캐나다 가시면 이미 예상했던 시행착오를 겪으셔야 합니다. 나는 그런 시행착오를 겪지 않으리라 그렇게 다짐했어도 준비가 안되었다면 달라지는 것은 없으실 겁니다.


- 목적을 정확하게 결정하세요.

- 내 목적에 맞는 지역을 선택하세요. 

- 안전하게 정착할 수 있는 집을 구하도록 하세요.


위 사항을 모두 워홀메이커스에서 자세하게 상담해 드릴 예정입니다.

그리고, 워홀메이커스에만 있는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통하여 원하시는 장소에서 상담이 가능하세요~^^


Sophie님의 찾아가는 상담 이야기 보기 --> http://goodwhmakers.tistory.com/54


부담 없이 신청서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바로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워킹홀리데이 메이커스에서는 성공적인 워킹홀리데이를 지원하여 드리고 있으며,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모두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