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입니다.


오늘 시티투어를 같이 보낸 회원님은 복싱국가대표경력 3년의 파이터이십니다. 스파이어에서 12시에 만나 처음은 역시 휴대폰을 구입하기 위해 보다폰에 갔는데요. 대부분 보다폰을 사용하다보니 가급적이면 보다폰에서 신규 휴대폰을 구입하게 됩니다.



참고로 아일랜드에서 스마트폰을 가지고오신다면 메티오라고 하는 곳이 와이파이망을 쓰는 것이 더 낫다고 합니다. 그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하튼 다시 더블린 시티투어로 얘기를 돌리자면, 보다폰을 구입한 뒤에는 아일랜드 입국 후에 은행 계좌를 먼저 개설하는 것도 중요하기 떄문에 Delfin English School로 가서 학교레터 2장을 수령하였습니다. 한장은 은행에 한장은Student travel card에 쓰일겁니다.



회원님의 학교는 Delfin이고 이 학교는 현재 AIB 은행을 연계하고 있습니다. 


한국 식당들이 몰려있는 Capel Street에 AIB가 있습니다. 학교에서도 도보로 5분거리에 있는 은행입니다. ELTA나 LHSE와 같은 경우는 스테판 그린 남부로 더 내려가야 하는 은행이기 때문에 걸어서 약 30분 정도 예상해야 하는 거리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학교와 연계되어 있는 은행들을 가보면 공과금 용지서등 기타 서류 없이 담당자가 알아서 처리를 해주니 더 쉽게 은행계좌를 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면 학교에 연계되어 잇는 은행을 가는 것이좋습니다. 여하튼 AIB에서 은행 계좌 신청도 완료하였습니다.


아일랜드 대표적 은행인 AIB와 Bank of ireland와의 계좌 오픈 차이점이 있습니다. Bank of Ireland는 계좌 오픈 신청시에 계좌번호를 받게 됩니다. 이후 핀넘버와 은행같드가 워킹데이로 5-7일 정도만에 도착하게 되는데요 이를 등록하면 은행계좌 및 카드등록이 완료됩니다. 하지만 AIB는 계좌오픈 신청시에 워킹데이로 7일 후에 계좌번호가 우편으로 오게되고 핀넘버와 은행카드가 추가로 우편으로 오게되면 이를 등록케 됩니다. 

즉, AIB가 은행계좌 오픈 및 잔고 증명을 뗴는데까지 좀 더 오래 걸리게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회원의 경우는 민박 -D15에 지내고 계시기 떄문에 버스 이용이 필수적입니다. 그래서 학생의 최대 장점인 Student TravelCard를 발급하고 Monthly 버스카드를 78유로에 구입을 완료하였습니다.



이제 열심히 적응하는 것만 남았습니다. 즐거운 아일랜드 생활을 기대합니다!

sdicon
sdicon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