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3년전에 아일랜드에서 2년간 어학연수를 마치고 한국에 돌아와 더이상 우물안의 개구리가 되고 싶지않아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보기 위해 또 다시 떠나기로 마음 먹었다. 

그래서 선택한 나라는 정열의 나라 스페인!  

왜 ???? 스페인으로 가기로 마음 먹었냐면 아일랜드에서 같이 어학연수를 하며 만났던 스페니쉬친구들이나 남미 친구들과 지내면서 조금씩 배웠던 스페니쉬가 정말 매력적인 언어로 다가왔고 ( rr 발음!!) 

그리고 영어는 이제 기본으로 바탕이 되어야 하는 시대니 제3의 언어를 가지고 있어야 이 험난한 세상에서 살아 남을 수 있다고 생각해서 였다. 



그래서 한국에 오자마자 바로 일을 구하며 차곡차곡 돈을 모았다. 돈을 모으고 이제 비자신청 준비를 슬슬 할때 나는 스페인비자를 따는게 정말 만만치 않은 일이라는 것을 알았다. 

아일랜드와는 다르게 뭐이리 준비할 서류들이 많은지!!! 

이것들 준비하면서 똥줄아닌 똥줄도 타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지만 다행이 나를 3년전에 아일랜드로 무사히 보내준 

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www.whmakers.co.kr 의 도움을 또다시 받아 이번에도 아무런 문제없이 스페인 학생비자를 땄다!  


항상 덜렁거리는 성격때문에 일처리에 문제가 많았던 난데 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덕분에 아무런 문제 없이 비자를 받을 수 있었다.

이 아래 목록들이 스페인 학생비자를 받기위해 준비해야 할 서류들이다.



학생비자 준비서류


★시작하기 전에★ 모든 서류들은 여권을 포함해 복사본을 꼭 만들어야 한다.

대사관에서는 복사본을 갖고 비자가 나올때 원본을 돌려주는데 그걸 갖고 스페인에서 스페인 외국인 체류증 신청할 때 그대로 내면 된다.

 

1. 유효기간 120일 이상이 남아 있는 여권.


2. 신청서 작성 (서류가 준비된 후 대사관에서 작성)


3. 사진 1장 (여권용 크기).


4. 스페인 학교의 예약등록, 가입학교 또는 입학확인서 원본, 거주 증명서 (3개월 이상 주당 15시간 이상)    공증, 아포스티유 X

스페인 남부쪽에 Cadiz 라고 굉장히 작은 도시에 있는 Clic 이라는 학원에 7개월 등록했다.

http://www.clic.es/      Cadiz 뿐만 아니라 Seville에도 있는 학교. 스페인어는 물론 영어, 프랑스어, 일본어,중국어 등등 다양한 언어를 배울 수 있다. 

거주 증명서는 학교를 등록함과 동시에 모두들 그렇듯 홈스테이를 같이 하기 때문에 거주 증명서 까지 같이 준다.



5. 30.000유로 이상의 여행자 보험가입증서 (3만유로 이상 보장 될 것, Repatriation 항목이 꼭 쓰여져 있어야 함.)   공증, 아포스티유 X

나는 많은 유학생들이 이용한다는 동부화재를 이용했다. 쎈거로 들어서 인지 가격도 만만치 않게 나왔다. 30만원 정도..



6. 재정경제지변서 공증,아포스티유,번역O

– 자비인 경우 본인의 은행통장과 세무서에서 발행한 소득증명서

– 자비가 아닌 경우 보증인의 재정보증서와 보증인의 은행통장 원본, 소득 

(대사관에 비치되어 있는 양식을 작성하여 보증인이 직접 공증사무실에 가셔서 서명하고 공증 받음, 1개월 재정지원은 1.500USD 이어야 한다.)

가장 나에게 힘들었던 일.. 누구에게 부탁을 할까나... ㅠㅠ

이건 누군가 나를 유학하는 동안에 지원을 해주겠다는 증명서다. 난 든든한 고모부에게 부탁했다.

이걸 공증받으러 갈 때는 고모부가 신청인이 되고 내가 대리인이 되는 거기 때문에 혼자 갈 때에는

신청인의 인감도장, 신분증, 인감증명서가 필요하다. 법률 사무소 가면 변호사 만나서 알아서 다 해준다! 신기신기!!!

마다하지 않고 나에게 은행통장하고 인감증명서 도장 신분증 모두 주신 고모부에게 너무 감사하다 ㅠㅠ

갖고있는 내내 잃어버릴까 조마조마 덜덜덜.. 


 7. 소득 금액 증명서   번역,공증X, 아포스티유O

가까운 세무소에 가면 직접 발급 가능하나 나는 그만한 돈이 없었기 때문에 이것도 고모부에게 부탁을 하였다. 

약2500만원 정도면 안전하고 꼭 영어로 발급 받아야 한다.


8. 건강진단서. 대사관에 등록된 병원과 의사가 발급한 진단서.  (유효기간 1개월. 공부기간이 6개월 이하인 경우에는 건강진단서가 필요치 않음) 공증, 아포스티유 X

이태원에서 일하는 동안에 비자준비를 했기 때문에 이태원근처 순천향대 병원에서 했다. 그렇지만 듣자하니 이대병원이 가장 싸다고 하다.

병원마다 다르지만 약 11만원 15만원 정도. 결핵,마약,정신병검사 등등 가장 괴로웠던건 대변검사..... 대사관 홈페이지 가면 병원 리스트 확인 가능함.

아 그리고 비자 신청 전날 아무리 찾아도 없길래 병원 다시가서 뽑아달라고 했더니 수수료 안받고 무료로 해줬으니 혹시 잃어버린 사람은 돈 아깝게 다시 검사 받지 말고다시 재발급이 가능하니 재발급을 받으시길!!!


 9. 신청자의 학력 증명서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또는 재학증명서를 영어로 발급 받고 외교통상부 영사확인 받음)   공증 X, 아포스티유 O

아직 고졸이기 때문에 졸업한 학교로 찾아가서 학력증명서 영어로 떼어달라고 했다. 수수료 200원 정도? 영문으로 받아야 한다.


10. 범죄경력 회보서 공증, 아포스티유, 번역 O

가까운 경찰서로 가서 회보서 떼어달라고 하면 되는데 꼭 집앞 파출소가 아닌 경찰서로 가야한다.

그리고 나는 좀 특별한 케이스였던게 아일랜드에서 장기 어학연수를 하였기 때문에 아일랜드 경찰서에서도 이걸 받았어야 했다...

이때 유학원 도움을 많이 받았다. ㅠㅠ 내 여권 복사본 아일랜드 경찰서로 보내고 다시 받았다.......  이것도 꼭 아일랜드에서 아포스티유를 받아야 함!!!!

혹시 다른 다라에서 장기 어학연수나 유학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잊지말고 준비하길!!!!




(출처 : 주한 스페인 대사관 홈페이지 www.exteriores.gob.es/Embajadas/SEUL/ko/Paginas/inicio.aspx )


공증과 아포스티유를 받으려면 외교부 여권과로 가야한다.

광화문역2번출구 종로구청 맞은편 코리안리 빌딩에 있다.

4층은 아포스티유를 받는 곳 5층은 공증을 받는 곳 

아포스티유 각 1000원 공증 25000, 51000 꼭 현금으로 들고 가야한다.!!

먼저 4층으로 가서 아포스티유 신청서 작성을하고 신청을 한다.(약30분 소요)

그다음 공증받으러 5층으로 GOGO!! VAMOS !!




다 준비가 됐다면 비자 받으러 스페인 대사관으로 가면 된다.

어때요 참 쉽죠잉?


다음편은 대사관에서 비자 받기!

sdicon
sdicon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