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 출국 전 필리핀연수 [군자역]

 

 

 

안녕하세요.워킹홀리데이 메이커스입니다.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통해서 맞춤식으로 편리하게 상담을 진행할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워킹홀리데이 메이커스에서 이번에도  역시

저희 회원분과의 즐거운 만남을 가졌습니다.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이에 대한 관심이 있는 워홀메이커스 회원님과의 상담진행!

담아보도록 할게요 :)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

 

 

 

 

 

 

 

반가운 만남

[오늘의 약속] 2015.1.11 . pm 16:40 -  군자역 '스타벅스' caren  님 지금 만나러 갑니다 : )

 

 

 

 

군자역에 위치한 스타벅스 ! 여기서 Caren님과의 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지요.

 

 

 

오늘 상담을 진행한 caren 님은?

 

아일랜드 워킹홀리데이를 계획했다가 뉴질랜드 아일랜드로 나라를 변경하려고 하고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를 가게 되었을 때 어떤 플랜으로 가야할지 고민이었지요.

그리고 영어 기초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과연 바로 출국을 했을 경우

현지 적응을 잘할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도 많이 하셨습니다.필리핀연수에 대해서 관심도 있으시구요.

영어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데 일단 전체적인 예산이 부족한 상태라 어떤 플랜을 가는것이

나에게 맞을지 상담 신청을 하셨답니다 : )

 

 

 

=========================================================================================================

 

 

 

Q.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를 가려고 하는데 보통 어떤 플랜으로 많이 가시게 되나요?

 

- 워홀메이커스에서는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를 계획하는 분들을 위해서 이 세가지 플랜을 가지고 있습니다.

1. 필리핀연계연수로 필리핀어학연수 후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로 가시는 플랜 .

2. 뉴질랜드 관광비자로 먼저 사전 입국해서 지낸 후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진행하는 플랜

3. 뉴질랜드 학생비자로 입국해서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진행하는 플랜이 있습니다.

 

 

 

Q. 아~ 저는 필리핀연수도 좀 고려는 했었어요. 일단 뉴질랜드 비자는 4월에 신청하는 것인가요?

네. 맞습니다. 하지만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도 저희가 하는 것이므로 학생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필리핀 연수는 어떤 비자로 들어가게 되는 건가요?

필리핀연수는 관광비자를 통해서 가게 되시며, 비자 연장과 동시에  Study Permit이라는 필리핀에서 공부를 허가하는 등록증을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Q. 제가 필리핀을 전부터 가고 싶었던 것도 있어서 세가지 플랜 중에서 필리핀연계연수가 끌리기는 하는데요.

제가 듣기로는 필리핀에서는 어학연수 시 기숙시설이 있다고 하는데 맞나요?

 맞습니다.필리핀은 기숙사에서 지내게 되십니다. 숙소가 마련되어 있어 개인이 원하는 인실 선택을 하셔서 지내시면 됩니다. 화장실, 샤워실, 매점, 운동장, 식사공간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있지요.

 

 

 

Q.필리핀연수에서 기숙사에서는 한국인과 지내게 되나요?

거의 전반적으로 필리핀 어학원에서는 한국학생이 대부분이며,  간혹 일본,대만,홍콩 등의 타국적학생들이

20-30%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국적비율에 대한 부분은 변동이 되며 외국 친구와의 방배정은

보장성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Q. 그러면 뉴질랜드에서 3개월 연수를 계획했을때 숙식은 어떻게 해결하나요?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를 가셔서 3개월 연수를 했을때. 초기 정착은 한달동안 홈스테이를 통해서 지내게 되시고

그 이후는 개인적으로 하게 되십니다. 하지만 방을 구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며, 집을 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출국 오티에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Q. 뉴질랜드 지역을 선택할때 일자리를 생각한다면 어느 도시로 가는게 좋을까요?

아무래도 타 지역들에 비해서 오클랜드가 안정적이고 일자리의 수요가 많이 있는 편이지요.

 

 

 

Q.혹시 그러면 필리핀 연수 2개월과 뉴질랜드 3개월 연수에 대한 비용은 어느정도가 될까요?

필리핀 2개월과 뉴질랜드 까지 3개월 해서 500만원 정도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필리핀은 생활비 다 포함입니다. 앞에 언급했듯이 기숙사에서 지내게 되시며 식사도 해결할수 있습니다.

필리핀 숙식과 어학연수 수업료와 뉴질랜드 3개월 어학연수의 비용이 500만원 대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Q.필리핀의 장점이 무엇인가요?

필리핀 연수의 가장 큰 장점은 스파르타가 있고  공부에 집중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빨래와, 청소, 그리고 숙식의 걱정이 없고, 하루에 10-12시간의 커리큐럼을 통해서 연수를 진행하므로

영어공부에만 집중을 할수 있습니다.

또한 필리핀연수는 1:1 수업량이 많기때문에 회화 집중으로 실력을 늘리기에 좋고

기초부터 탄탄히 하고 갈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필리핀에서 평일에는 열심히 공부하고 주말에는 근처 여행을 다닐수도 있구요.

또한 필리핀 물가가 타국가에 비해서 저렴한 편이므로 여행을 계획하는 경비도 줄어들수 있습니다.

 

 

 

Q.  필리핀연수의 학원은 제가 고를 수 있나요?

네.물론 가능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어학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내 성향과 내가 원하는 방향성을 가지고 어학원을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회화,문법, 그리고 스파스타와 세미스파르타, 즉 수업량의 조절과 평일 외출가능여부 등에 따라서

본인에게 맞는 어학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Q.  네~필리핀연수 좋은 것 같아요 .제가 필리핀 가보고 싶어하기도 했구요.

그러면 일단 사전 출국에 대해서도 알아두고 싶어요~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사전 출국이란 ?

지금 가지전에 일단 신청서를 저희에게 모두 다 작성해서 주시면 비자 모집에 대한 공지가 나오는 시기에 맞춰서

미리 사전출국자들이 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뉴질랜드 이민성으로 신청을 하게 되며

그리고 비자가 나오게 되면 학생은 출국을 하시면 됩니다.

 

즉 필리핀연수 후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출국은 ,

학생이 필리핀에서 연수를 하시는 동안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비자 신청을 하게 되고

 필리핀에서 신체검사를 받게 되시며, 합격 후 뉴질랜드로 바로 출국을 하시는 방법입니다.

 

 

 

 

 

 

 

 

Q.스파르타와 세미스파르타에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스파르타와 세미스파르타의 차이점. 스파르타 같은 경우는 의무자율학습이 있고, 매일 10-12시간의 수업을 진행하게 되며 의무단어 테스트, 문장테스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평일에 외출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세미스파르타는 평균 8-10시간정도의 수업을 진행이 되며 단어테스트와 자율학습은 선택적인 부분이며

평일에 외출이 가능하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Q. 총기휴대가 가능한 나라아닌가요?

맞습니다. 총기 사고가 난 경우도 있지만 학생들이 학교 밖에서 규정을 어기고 다닐때 일어나는 행동으로 부터

일어나는 사건이 있지요. 하지만 학교에서는 항상 가드 ! 경호원 또는 경철과 같은 사람들이 항상 대기하고 있기때문에 학원 안은 안전합니다. 학교의 규정대로만 지내주신다면 안전에 대한 문제는 크게 불안해 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Q. 필리핀 8주 로 계획해보고 싶네요.

그러면 뉴질랜드 같은 경우는 비자 발급이 안되는 경우가 있나요?

 

- 정말 천재지변이 일어나지 않은 이상은 그런일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100%합격을 해왔구요.

또한 사전출국자들은 비자신청의 발급 1순위므로 100프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Q. 필리핀 같은 경우 어떤 어학원들이 있나요?

세부 지역에서 CG 라는 어학원이 있는데요. 스파르타 코스를 진행하신다면 피드백이 좋고

타이트한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이 단기적으로 월등한 실력향상을 기대해 볼수 있지요.

어학원 들 중에서는 일반 사설어학원도 있지만. 대학 부설 어학원이 있습니다.

대학 부설 어학원 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선생님의 퀄리티가 높고 좀더 검증된 학원임을 알수 있습니다.

대학부설 어학원 중 MTM이라는 어학원 같은 경우 국적비율 일본 학생이 30%나 되므로 수업시간 외에도

영어를 사용할수 있구요.

 

 

Q. 대학부설 끌리기는 하는데.그래도 단기적으로 공부하기 위해서는 스파르타가 나을것 같기도 하네요.

고민되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 개인적인 견해로도 필리핀에서는 타이트하게 공부를 하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대학부설 , 뉴질랜드에 가셔서 어학연수 시 대학부설에서 하셔도 되지요~

 

필리핀에서는 스파르타 사설 어학원에서!

뉴질랜드에서는 대학부설어학원에서 공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요^^

 

 

 

Q.그럼  질랜드 플랜은 어떻게 되나요?

일단 뉴질랜드에서는 4주 가정집 홈스테이로 진행이 될것입니다.

대학교 부설어학원 중에서 Dynaspeak같은 경우는 국적비율도 평균적으로 7-8%를 유지하는 편이며

학생들의 피드백도 좋은 어학원입니다. 스피킹 위주의 수업으로 오전에서 오후까지 수업이 진행이 되지요.

 

 

 

 

Q.뉴질랜드에서는 2개월 정도의 생활비를 가져가고 나머지는 일을 구해서 생활을 하게되나요?

보통은 그렇습니다.2-3개월 정도의 어학연수 생활비를 가져가시는데

학원을 다니시면서 오후에 일자리를 구하여 병행도 가능합니다. 생활비는 평균적으로 90-100만원 정도 생각하시면 되고 홈스테이는 보통 80만원정도 됩니다.

 

 

 

Q.그렇군요. 지금까지 말씀해주신 플랜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필리핀은 스파르타로 2개월과  뉴질랜드에서는 대학 부설어학원으로 3개월 연수!

그러면 필리핀연수를 하려면 어떻게 진행과정이 될까요?

 

먼저 필리핀은 기숙사 예약제 이므로 학교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학교 신청이 마감이 될수 있으므로 미리 신청해야 하지요.

특히 출국이 3월로 계획을 하신다면 서둘러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어학원의 인실을 알려주시고 출국날짜를 정하셔서

학원신청을 통해서 미리 자리를 확보 할수 있습니다.

다음번에 학원의 내부모습을 함께 확인하며 좀 더 디테일한 학교 상담을 해볼까요?^^

 

 

 

좋습니다~ : ) 덕분에 출국계획에 대한 틀을 잡게 되었습니다.

필리핀 연수 후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로 출국하는 플랜으로 가는게 저에게 맞을것같습니다.

감사해요 : )

 

 

 

 

 

 

 

 

 

Caren님과의 즐거운 상담 시간이었습니다.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 워홀메이커스와 함께 하세요 : )

 

 

 

 

 

 

 

출장 상담 후기!

 

 

[전 세계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의 모든 것. 워홀메이커스와 함께]

 

 

저작자 표시
신고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워홀메이커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