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안녕하세요^^ 워킹홀리데이 메이커스입니다.

[오늘의 약속] 12.31. 4:30 pm - 강남역 '스타벅스' Cara님 지금 만나러 갑니다.

 

 

현대자동차가 12월 31일 저녁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새해맞이 대형 이벤트인 ‘더 브릴리언트 카운트다운 2015’를 열었다고 합니다~상담이 끝나고 가는 길에보니 시끌시끌~ 축하공연 준비가 한창이더라구요~~^0^ 

 

 

이날 저녁 9시부터 ‘더 브릴리언트 카운트다운 2015’는 ▲에픽하이 ▲이엑스아이디(EXID) ▲옴므(HOMME) ▲써니힐 등 인기 가수들의 특별 축하 공연이 성대하게 펼쳐졌다고 하는데 저희는 길이막힐새라 후딱ㅠㅠ 집으로 왔어요ㅎㅎ  

 

 

 

Cara님은?

 

 

지난 달 워홀메이커스에서 진행하는 아일랜드 설명회에 참석한 후 아일랜드 학생비자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해외생활을 해보고 싶었는데 아일랜드부터 시작하려구요ㅎㅎ

오늘은 그에 대한 전반적인 궁금증으로 상담 요청을 하였어요~

 

 

=========================================================================================================

 

 

Q : 지금 학원에서 회화 + 문법을 같이 하고 있는데 영어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영어는 귀가 트여야 말을 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회화수업을 듣는 것 보다는 문법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에 나가서 3개월쯤 지나면 이제 들리기 시작할 것입니다.

내가 문법정리가 되어 있으면 그때부터는 내 입에서 나오는 단어가 달라요.

하지만 문법준비가 안되어 있으면 6개월, 1년이 지나도 수준이 오르지 않아요.

회화는 나가면 자연스럽게 맞닿뜨리게 되니 단어와 문법위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Q : 앞으로는 어떤 분야를 하실 생각이신가요? 

A : 소품관련 디자인 전공했구요, 상황봐서 생각중입니다.

 

네~본인이 하고자 하는 방향이 있다면 상황봐서 말고, 구체적인 고민을 더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디자인 전공자들은 주로 영국으로 유학을 가지만 아일랜드에서 영국을 접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일랜드에서 학생비자로 영어를 배우다 중간에 방학을 내고 다녀오던가, 6개월 정도 공부 후에 한달 정도 영국에 다녀오는 방법이예요. 지금 저희 회원 중 모자 디자인을 희망하는 친구가 있는데 LCF 한달짜리 코스를 신청하였어요~

 

런던 예술대학 LCF London College of Fashion 는 런던 예술대학 소속 패션 전문 스쿨로 영국 내에서 CSM (센트럴 세인트 마틴)과 함께 영국 최고의 패션 전문 학교로 손꼽히고 있으며, 예술대학으로써 패션 외 다양한 디자인 관련 개설 쇼트 코스 강좌도 200개 이상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스, 기간, 프로그램이 다양하며 내가 하고 싶은 단기 코스로 선택 가능하기 때문에 파운데이션 과정을 거치기전에 쇼트 코스를 경험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London College of Fashion

 

 

한국과 달리 영국은 좀 더 실험적이고 과정을 많이 보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공부할 수 있지요~

또한 영국은 전시가 많고 무료로 볼 수 있는 곳도 많아요~ 영국으로 전시에도 많이 가고 영화를 좋아하면 DVD도 사 모으고 음악, 공연, 여행을 다니면서 새로운 문화를 접할 수 있음이 바로 아일랜드 어학연수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조금 더 큰 꿈을 가지고 아일랜드 - 런던에 가서 도전해보세요. 얼마든지요!!

물론 영국으로 가서 다 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안내드린 위와 같은 방법이 얼마든지 있어요.

내가 배우고 싶은게 있다면 조금 더 큰 그림을 생각을 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Q : 워홀메이커스는 회원제인가요? 아일랜드 비자 서류준비 같은 것도 다 도와주시는 건가요?

저희가 모든 분들을 케어해드리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모든 분들을 전부 케어할 순 없죠.

그래서 정회원에 한해서만 필요한 모든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직접 살아드릴 순 없으니, 현지에서 살 수 있게끔 관련된 모든 준비에 대한 도움을 드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워홀메이커스 정회원 혜택 A-Z]

 

1. 상담을 통한 출국 목적,예산,출국시기 등  전반적인 계획 수립

2. 비자(워킹/학생비자) 발급에 관련된 모든 서류준비와 안내

3. 어학원 선택

5. 초기 숙소 선택

4. 항공권 발권 도움

6. 출국 OT - 출국에 관련된 모든 준비물 안내, 공항 이용 및 항공관련 정보

------------------------------------------------------------------출국 전

------------------------------------------------------------------출국 후

7. 현지 공항 픽업

8. 현지 본사 직원과 동반하여 숙소적응 환경 케어

9. 현지 지사장 OT - 통장 개설, 핸드폰 개통, 생존에 필요한 한인마트 투어 등

10. 더블린 현지 지사 케어 - 필요사항은 언제든지 요청 (한국 담당자와도 지속적인 카톡 교류)    

 

 

 

                                             전세계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나도 마냥 망설여지거나, 그저 막연하기만 하다면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 clik http://www.whmakers.co.kr/sangdam/visitsangdam.php]로

 

                                           우리 함께하면되니 걱정말아요♡

 

===========================================================================================

 

 

Q : 6개월정도 다니면 학비는 대충 얼마인가요?

아일랜드 학생비자로 가실 수 있는 학교와 그에 따른  학비는 다양합니다.  커리큘럼과 시설, 강사진의 수준에 따라 300중반~ 500중반까지 다양하게 있고 Cara님에 맞는 학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Q : 학비 외 생활비는 따로 또 들어가나요??

그렇죠~ 학비+생활비까지 포함 1100-1300정도 아일랜드 어학연수의 초기비용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는 학교에 따라 달라지는 금액입니다.  

 

Q : 학생비자로 듣는 수업 시간은?

하루 4시간 정도입니다.일반적으로는 오전 수업 마치고, 오후에 무료 수업. 액티비티가 있습니다.

 

Q : 그럼 아르바이트 할 시간이 있어요?

우리는 노동자로 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하루에 4시간 정도면 생활비 정도는 충분 세이브됩니다.

 

Q : 소통이 안될까봐 가장 걱정이예요~공부를 많이 안했거든요ㅜㅜ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는 못하니까 가는 거예요~

지금 가면 레벨테스트를 하고 반배정이 될텐데요, 아마 제일 낮은 반으로 배정이 되실 꺼예요~

어린 친구들이 많이 오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 숙소는 다른 사람들하고 같이 쓰나요??

아니요. 처음에는 홈스테이로 3주정도 적응하시며 지내시다가 쉐어를 구하시면 나가게 되실 것 입니다.

 

Q : 아일랜드 학생비자로 연장도 가능?

네~가능합니다. 지금 회원중에 더블린에 6년째 사시는 분도 계세요ㅎㅎ그분은 이제 4월에 가시면 만날 수 있겠네요~

 

Q : 영어공부 추천해주세요. 미드는?

오히려 애니메이션을 보세요~미드 자체가 일상 생활이기 때문에 일단 말도 빠르고, 그들이 문법 맞춰서 구어체로 이야기 하지 안잖아요~~영어공부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Q : 수업듣고 집에 와서 공부하나요?

집에서는 주로 하지않고 도서관에서 공부를 많이들 하죠. 이용하는데 무료고 얼마든지 공부해요.

어쨌거나 공부는 자기 하기 나름입니다.

 

Q : 지금 준비할 건 무엇인가요? 학생비자 준비시 제가 따로 준비해야 할게 있을까요?

아니요. 지금 첫째도 영어, 둘째도 영어입니다. 그외의 것들은 저희가 도움드리니 걱정하지 않으셔두 되구요.

영어 공부는 꾸준히 하셔야 하고,  함께 고민하고 결정하셔야 할 과정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국가 설정, 출국시기, 예산

학교결정

 

입학신청서

 레터받고 항공권 발권

숙소 정하기

  

 

전반적인 비용을 알았으니 이제 출국시기와 함께 결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어쨌든 아일랜드 학생비자 서류 준비는 저희가 진행하는 것이고,

저희한테 좋은건 회원들이 잘 다녀왔어요~~~라고 하는 것 이예요.

저도 다녀와 본 선배로써 정말 우리 현실이 빠듯한데 어렵고 힘들게 준비해서 나갔다 돌아오는 거잖아요~ 

외국 괜히 나갔다 왔다. 시간버리고 돈버리고 왔다.라는 말 하지않도록 잘~~다녀오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Cara님 영어공부 꾸준히 하시구요,

구체적인 목적과 계획도 오늘 이후 더 뚜렷해 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내년에 또 봐요~^^ Happy new year!

 

 

WH Makers 찾아가는 상담 공식 질문


1. 딱딱한 사무실 방문이 아닌, 커피한잔과 함께 궁금증을 해결하신 기분이 어떠신가요?


<상담전>                              |                        <상담 후 >  

 |

   막연하게 갈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       좀 더 구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게  

                                                                     |      도와주신 것 같아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

 |

 |

 

상담 만족도 ★★★★★

 

 

[전세계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의 모든 것. 워홀메이커스]

저작자 표시
신고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워홀메이커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