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섬

[Christmas Island]

 

 

크리스마스 섬(Christmas Island)은 오스트레일리아 서부 퍼스(Perth)에서 북서쪽으로 2600킬로미터,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자와 섬 북서 기슭에 위치)로부터 남쪽으로 360킬로미터, 코코스 제도로부터 동북동쪽으로 975킬로미터 떨어진 인도양의 작은 섬으로, 오스트레일리아의 비자치령에 속한다.

 

새하얀 눈이 뒤덮인 곳이나 산타가 사는 곳이 아니라 이 섬은 열대기후라서 눈을 씻고 찾아보라고 해도 눈이나 산타를 볼 수 없다. 다만 이 섬이 발견된 날이 1643년 성탄절이라서 붙여진 이름일 뿐이라고 하니 오해마시길!

 

 

섬 북쪽 끝의 플라잉 피쉬 코브와 실버 시티등 섬 전체에 2011년을 기준으로 2,072명이 산다.

섬의 지리적인 고립과 그로 인해 인간들의 손이 거의 닿지 않았던 점은 이 섬의 동식물의 고유성을 크게 만들어 많은 학자들에게 흥미를 주고 있다. 135km²의 이 섬 가운데 63%정도가 오스트레일리아의 국립 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다양하고 아름다운 동식물이 살고 있다고 한다.

 

 

 

 

 

 

홍게

[christmas island Red Crab]

 

 

또한 크리스마스 섬에서는 홍게(Red Crab)가 존재하다. 섬은 1년에 한 번 이 세상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장관이 펼쳐진다. 매년 연말이면 온 세상이 ‘움직이는 빨간 양탄자’로 뒤덮이는 것이다.

 

대략 1억2,000만마리 정도의 진홍색 붉은 게들이 우기인 10월과 11월이 되면 대이동을 한다. 이들 붉은 게들은 번식을 위해 정글을 나와서 인도양의 따뜻한 물을 찾아 대이동을 한다. 게들이 이동을 시작하면 주민들은 대부분의 도로를 폐쇄하고, 이동통로를 만들어준다. 섬을 빽빽이 채운 게들은 정원, 골프장, 도로, 철로를 가리지 않고 이동을 계속하며, 섬이 정상적인 상황으로 돌아오기까지 이 놀라운 현상은 몇 주 동안 지속된다.

 

 

“섬은 일순간에 레드 카펫으로 변했다”라며 “빨간색의 양탄자는 인도양 바다로 향하고 있었다”

이 섬의 인구는 대략 2,000명 정도. 지역 주민들은 게들의 안전한 이동을 위해 안전 펜스를 설치하기도 하는 등 보호하려고 애쓴다. 홍게들의 대이동을 보기 위해서 오는 관광객들도 혹시라도 게들을 밟을까봐 조심해서 차를 운전하고, 때로는 차에서 내려 걷는다고 한다.

 

 

 

 

 [호주워킹홀리데이를 만드는 사람들 워홀메이커스]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