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웻 트로픽스 Wet Tropics Great  자연경관

 

 

데인트리(Daintree) 우림부터 테이블랜즈(Tablelands)까지 웻 트로픽스(Wet Tropics)의 자연경관은 관광객을 경이로움과 매력의 세계로 빠져들게 합니다. 이 곳은 웻 트로픽스의 열대우림과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Great Barrier Reef)가 한데 어우러져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 내에서 풍부한 동식물종, 트래킹, 폭포, 산, 해변, 해양 생물은 물론,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열대우림과 희귀하거나 멸종 위기에 처한 동식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문화 탐방, 모험 또는 치유를 위한 열대우림 스파든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무궁무진합니다.

열대 우림을 즐기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그레이트 트로피컬 드라이브 탐방

케언즈(Cairns)에서 타운스빌(Townsville)까지 이어진 그레이트 트로피컬 드라이브(Great Tropical Drive)는 깎아지른 듯한 산맥과 해변 배경의 세계적으로 손꼽힐만한 아름다운 해변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이 코스는 6개의 주요 명소인 쿡타운(Cooktown); 포트 더글라스(Port Douglas), 케언즈(Cairns), 데인트리(Daintree); 미션 비치(Mission Beach), 캐소워리 코스트(Cassowary Coast); 트로피컬 테이블랜즈(Tropical Tablelands), 사바나 컨트리(Savannah Country); 타운스빌(Townsville), 차터스 타워스(Charters Towers) 사적지; 힌친브룩 섬(Hinchinbrook Island)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데인트리 우림 등 호주 최고의 관광명소를 잇는 13개의 탐방로가 있습니다. 이 모든 장소를 탐험하는 것만으로도 이 지역의 우림, 산호초, 풍요로운 문화,이국적인 열대 음식,오지의 세계를 누릴 수 있습니다.

 

 

2. 우림 탐험

데인트리 강은 세계 최고 열대우림인 데인트리 우림의 주요 시작점입니다. 카페리를 타고 지구의 진화 역사를 한눈에 알 수 있는 희귀 동식물이 서식하는 세계를 탐험합니다. 우림에 가장 가깝고 조용한 케이프 트리뷸레이션(Cape Tribulation)에서 산책로를 걷거나, 테이블랜즈에 위치한 파머스턴 레인지의 마무(Mamu) 레인포레스트 캐노피 워크웨이를미션 비치(Mission Beach)에서 스카이 다이빙을 하고드지루(Djiru) 국립공원에서 희귀종인 큰화식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지역에만 100여 개의 국립공원이 있습니다. 웻 트로픽스의 헤이스티스(Hasties) 늪, 마리바(Mareeba )/타이토 습지대에 서식하는 200종이 넘는 조류와 호주 토종 조류는 탐조가들에겐 그야말로 천국입니다.

크레이터 레이크(Crater Lakes) 국립공원을 거닐면서 이러한 경관을 이룬 고대 지형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생생한 역사 체험

데인트리 우림은 6만년 전에 이 곳에 자리잡은 호주 원주민 18부족의 고유 생활 유산을 엿볼 수 있는 세계 최고 열대우림지대로써 세계유산지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원주민 가이드와 함께 이들의 역사와 문화, 영성을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포트 더글라스와 쿡타운을 잇는 바마 웨이(Bama Way)를 따라가면 고대 원주민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1770년 6월 11일 제임스 쿡 선장이 정박했던 케이프 트리뷸레이션에서 호주의역사를 들여다 보세요. 자연 경관이 뛰어난과 쿡타운은 이 사건을 기념하기 위해 쿡 선장의 이름을 땄습니다.

 

4. 정상에 올라

데인트리 우림은 퀸즈랜드 최고 양대 산맥인 바틀 프레어 산(1622m)과 벨런덴커 산(1593m)의 중심에 있습니다. 등산화를 단단히 조여 매고 32km에 달하는, 굽이굽이 휘어진 힌친브룩 섬의 소스본 트레일을 따라 열대 야생지대와 웅장한 해변을 거닐 수도 있습니다. 테이블랜즈에 위치한 미스티 마운틴의 130km에 달하는 워킹트랙을 이루는 4개의 하이킹 코스는 험난하지만 트레일에서 만나는 대자연의 웅장함과 숨이 막힐 듯 멋진 광경은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으며 쉬운 하이킹 코스도 마련되어 있어 좀 더 편안한 하이킹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5. 물의 웅장함

폭포와 세찬 강물 역시 멋진 장관을 이룹니다. 기링건(Girringun) 국립공원에 있는 왈라만 폭포는 호주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한 줄기 폭포입니다. 여름에는 워터폴 서킷의 매력적인 밀라 밀라 폭포와 조세핀 폭포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장엄한 모스맨 협곡(Mossman Gorge)의 워킹 트레일과 폭포, 연못도 탐험해 보십시오. 크루즈를 타고 야생 조류와 악어가 넘실대는 데인트리 강을 탐험합니다. 털리 강(Tully River)에서 거친 물살을 헤치며 급류 래프팅도 즐겨보십시오. 타운스빌의 마그네틱 섬(Magnetic Island)과 같은 깨끗한 해변과 섬에서 여유로움을 느껴 보세요.

 

 

[호주워킹홀리데이를 만들어 가는 사람들 워홀메이커스]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