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잊지 못할 퍼스(Perth) 출생의 배우 히스 레저 Heath Andrew Ledger

 

해외 영화 웹진 ‘테이스트 오브 시네마’(Taste of Cinema)는 최근 ‘영화 사상 최고의 악당 30명’(The 30 Greatest Movie Villains Of All Time)에서 1위를 차지한 영화 사상 최고의 악당으로는 ‘다크 나이트’의 ‘조커’가 꼽혔다.

히스 레저는 역대 최고의 조커 연기로 찬사를 받았고, 제81회 아카데미상 남우조연상과 제66회 골든글로브 남우조연상 등의 영예를 안았다. 이후 히스 레저는 2008년 1월 22일 약물 중독으로 인해 향년 28세의 짧은 생을 마감했다. 

 

1979년 4월 4일 호주 퍼스(Perth) 출생. 본명은 헤드 앤드류 레저(Heath Andrew Ledger).

 

10살 때부터 지역 연극단 소속으로 활동하였고, 오스트레일리아의 TV 시리즈에 출연하기 시작하였다.

1997년 미국에 이주하면서 헐리우드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파장을 일으켰다. 2000년 멜 깁슨과 함께 호흡을 맞춘 <패트리어트>를 통해 때묻지 않고 순수한 이미지로 많은 10대 팬들을 거느리게 된다.

그 후 <기사 윌리엄>으로 용감한 영웅의 모습을 뇌리에 남긴 히스 레져는 그림형제의 형 제이크 그림을 연기했다.
하지만 그는 2008년 1월 22일, 뉴욕 맨해튼 남부에 위치한 자신의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사인은 약물 과다복용으로 알려져 있다. 진통제, 수면제 등 6개 약물을 우발적으로 과용한 것.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어느날!!

약물 과다복용으로 사망한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알고보니 다크나이트에서 살인광대 조커를 연기했던 히스레저 였습니다.
그가 맡은 배역은 영화의 고담시를 혼돈의 도시로 만드는 교활한 악당조커 였습니다.

영화속에서 그는 침착하면서도 교활한말투로 배트맨의 감정을 뒤흔들어 놓는 조커를 잘 표현해 극찬을 받습니다.

 

그의 연기로 인해 다크나이트는 역대 배트맨 시리즈 중에서 최고라는 평가를 받게 됩니다.
2009년 미국 최고의 영화제 아카데미시상식에서 남우조연상 수상자로 선정되게 됩니다.
하지만 그토록 원했던 상을 직접 수상하지 못합니다. 아카데미 시상식이 있기전 그는 사망하기 때문입니다.

어린 나이에 몇편의 영화에 출현하면서 연기력을 인정받기 시작한 히스레저.

2007년 한편의 영화에 캐스팅을 받게 되는데.... 그가 캐스팅 제안을 받은 영화는 거장 크리스토퍼놀란 감독의

두번째 배트맨 시리즈인 다크나이트.

사람을 무참히 죽이는 악당인 조커 역할을 제안하죠.
하지만 아내인 미셰윌리엄스는 반대를 하는데 아내의 반대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2005년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에서 처음으로 만난 두사람!

대자연속에서 금지된 사랑을 하는 역할.

그속에서 히스레저는 억눌리고 고독한 인물 에니스 델마를 연기합니다.

하지만 그는 캐릭터에 너무나도 몰입한 나머지 캐릭터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게 됩니다.
지금의 아내의 도움으로 어렵게 극복을 해서 새로운 삶을 살고 있는 그였기에 아내는 조커의 역할을 반대했던 것이다.

조커 역할을 하게 되면 남편이 어떻게 변하리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아내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히스레저는 조커역을 맡기로 결정했습니다.

 

역할을 받자마자 그가 한 일은....시나리오를 분석하고 캐릭터에 몰입하는 것이었습니다.
무려 6주 동안이나 방에서 나오지 않고 조커에 대한 연구를 했다고 합니다.
또한 진정한 조커가 되기 위해서 조커 입장에서 매일 매일 일기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히스레저는 철저하게 자기 자신을 조커로 만들어가고 있었습니다.

 

 

이럴수록 아내의 걱정은 깊어만 갔습니다.

그가 우물안 조커에 빠져서 추후에 힘들어 할 것을 예상했기 때문입니다. 촬영히 시작되면서 그는 조커 역할에 완벽하게 몰입하게 됩니다. 주변사람들 조차도 정말 무서웠다고 합니다. 저건연기가 아니야... 그는 진짜 조커 같아....

소름까지....왔다니깐?? 이라고 할정도...

 

촬영이 진행될수록...그는 조커와 점점 닮아갔고 심지어는 카메라가 꺼졌을 때에도 조커 역할에서 빠져나올 수가 없었다고 한다. 조커 생각뿐인 자신에게 두려움을 느끼기 시작한 히스레저!!
조커로 인해 점점 약해져가는 남편을 보면서 아내는 당장이라도 그만둘 것을 제안하지만 그는 거절합니다.

그리고 하루 하루가 견디기 힘들었기에 수면제와 신경안정제로 버티면서 촬영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두사람의 관계는 힘들어지기 시작했고 다크나이트 촬영이 끝남과 동시에 이혼을 하게 됩니다.

다크나이트 개봉!!10억달러.

한화로 1조 600억원의 개봉수입을 만들어 냅니다.

 

전세계 영화 흥행기록을 수립한 다크나이트!!
그중에서도 가장 화제를 불러 일으킨 것은 배트맨이 아닌 히스레저의 조커연기였습니다.
이전 배트맨 시리즈에서 조커역할을 맡았던 잭니콜슨은 히스레저는 역대 최고의 조커라고 칭송했습니다.

함께 출연한 마이클케인 역시 히스레저는 이전에 본적없는 섬뜩한 조커를 보여줬다고 극찬을 했습니다.

다크나이트에 조커는 전세계인들에게 사랑을 받는 캐릭터로 히스레저에게 큰 성공을 가져다 주었지만...

정작 그의 곁에는 조커의 망령만이 남아서 그를 괴롭힐 뿐이었습니다.

 

우리에게 혼신을 다해 메소드 연기를 보여주고 떠난 그를, 

아직도 전 세계 팬들은 자기 자신을 희생했던 그를. 기억하고 있습니다.

 

히스 앤드루 레저(Heath Andrew Ledger, 1979년 4월 4일 ~ 2008년 1월 22일)는 오스트레일리아의 텔레비전 배우이자 영화 배우이다. 1990년대 오스트레일리아의 텔레비전과 영화계에서 활동하다가 1998년 미국으로 건너가 영화 배우 활동을 시작했다. 《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 (1999년), 《패트리어트: 늪 속의 여우》 (2000년), 《기사 윌리엄》 (2001년), 《브로크백 마운틴》 (2005년), 《다크 나이트》 (2008년)와 사망하기 전 촬영한 마지막 영화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 등 총 19편의 영화에 출연했다.

배우 활동 뿐 아니라 뮤직 비디오를 제작, 감독하기도 했으며 영화 감독에 대한 열망도 있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만들어 가는 사람들 워홀메이커스]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