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ㅣ워킹홀리데이 메이커스입니다.


PPSN이란 personal Public Service Number 의 약자로써 아일랜드 사회보장번호로, 아일랜드 내에서 일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PPSN으로 인해 각종 법적보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에 잠시 있을 당시, 아일랜드에 입국하신 메이커스 회원님께서 PPSN을 받기로 하셔서 만나뵙게 되었습니다. 

회원님께서는 아일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아서 아일랜드에 입국하셨는데요. 지금 현재는 더블린 끝자락에 위치해 있는 던니어리의 language in Dublin 에서 연수를 받고 계시는 중입니다. 들어보니 프랑스, 사우디, 브라질등의 학생들과 한국학생은 현재 총 4명인 소규모의 학교에서 잘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이 분 차비 절약을 위해서 더블린에서 던니어리까지 3시간 걸려 걸어 간 엄청난 생활력을 지니신 분입니다. 여튼 오늘 나중에 알바를 하기 위해 필요한 PPSN 을 발급 받기 위해 오코널 거리에서 만나 우리가 향한 곳은 the social welfare office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필요 서류 및 절차 


1. 여권 원본

2. 거주 증명서(최근 2개월내 서류, 발급날짜가 적힌 서류) -> 학교 스쿨레터 또는 공과금 용지


위의 두 서류를 보여준 뒤 번호표를 받아 대기를 받으시면 되는데요. 짧게는 20분이내 길게는 수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시간이 지나 자신의 차례가 되면 간단한 신청서를 하나 작성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신청서에 기입한 우편주소로 약 10일 정도 기다리시면 PPSN이 도착하게 됩니다. 



sdicon
sdicon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