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워킹홀리데이 메이커스입니다.

[오늘의 약속] 8 .11. 7:00 pm - 여의도역 '폴바셋' Lora 님 지금 만나러 갑니다.

 

 

오늘의 약속은 여의도역이었지만 여의나루역까지 운행하는 버스를 탄 담당자는 내려서 한참을 방황하였습니다.

선선한 바람이 너무 좋았기 때문이지요.얼마만에 한강 근처에 왔는지 잠시 여긴 어디인가! 나는 누구인가? 

정신을 차리고 한강을 등지고 약속 장소로 쭉쭉 걷다보니 화이트 칼라 군중들의 사이로 스타벅스에 도착하였어요.

 

 

그치만 스타벅스에 마땅한 자리도 없고 너무 시끄러워 바로 옆 커피숍으로 옮기는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밝은 얼굴로 맞아주신 오늘의 Lora님은 웃는 모습과 싱그러운 긍정 에너지를 가진 회원님이십니다.

 

Lora 님은?

몇년전 아름다운 호주의 뉴캐슬에서 잠시 지내보셔서 그런지 시드니같은 대도시보다는 소도시의

조용한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Lora님은 스페인에서 1년 정도 지내며 공부와 여행을 하고 싶어하셨습니다.
몇군데 유학원을 찾아서 문의해 봤지만 학교만 소개해 주었고, 비자 관련 준비와 정보는 구체적으로 잘 모르는 상황에서 10월 말로 출국 계획을 생각하고 계셨고 오늘에서야 윤곽이 잡힌 것 같다고 하셨어요.

 

 

  

**Lora 궁금증 1. 학생비자 준비 서류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학생비자 준비서류]
★시작하기 전에★ 모든 서류들은 여권을 포함해 복사본을 꼭 만들어야 해요. 대사관에서는 복사본을 갖고 비자가 나올때 원본을 돌려주는데 그걸 갖고 스페인에서 스페인 외국인 체류증 신청할 때 그대로 내면 됩니다.

 

 

1. 유효기간 120일 이상이 남아 있는 여권.

2. 신청서 작성 (서류가 준비된 후 대사관에서 작성)

3. 사진 1장 (여권용 크기).

4. 스페인 학교의 예약등록, 가입학교 또는 입학확인서 원본, 거주 증명서 (3개월 이상 주당 15시간 이상)   

   공증, 아포스티유 X

5. 30.000유로 이상의 여행자 보험가입증서

  (3만유로 이상 보장 될 것, Repatriation 항목이 꼭 쓰여져 있어야 함.)   공증, 아포스티유 X
6. 재정경제지변서 공증,아포스티유,번역O

  – 자비인 경우 본인의 은행통장과 세무서에서 발행한 소득증명서

  – 자비가 아닌 경우 보증인의 재정보증서와 보증인의 은행통장 원본, 소득

    (대사관에 비치되어 있는 양식을 작성하여 보증인이 직접 공증사무실에 가셔서 서명하고 공증 받음,

    1개월 재정지원은 1.500USD 이어야 한다.) (보증인일 경우 인감도장, 신분증, 인감증명서가 필요하다.

     법률 사무소 가면 변호사 만나서 알아서 다 해준다!)

7. 소득 금액 증명서   번역,공증X, 아포스티유O

    약2500만원 정도면 안전하고 꼭 영어로 발급 받아야 한다.
8. 건강진단서. 대사관에 등록된 병원과 의사가 발급한 진단서. 

   (유효기간 1개월. 공부기간이 6개월 이하인 경우에는 건강진단서가 필요치 않음) 공증, 아포스티유 X

    듣자하니 이대병원이 가장 싸다고 하며, 병원마다 다르지만 약 11만원 15만원 정도. 
 9. 신청자의 학력 증명서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또는 재학증명서를 영어로 발급 받고 외교통상부 영사

    확인 받음) 공증 X, 아포스티유 O
10. 범죄경력 회보서 공증, 아포스티유, 번역 O
5년이내 다른 나라에서 어학연수나 유학경험이 있는 경우

    그 국가 경찰서에서 범죄경력 회보서도 받아야 함.

 

Lora지금 시간적 여유가 많이 없어요. 비자 소요기간은 약 한달정도 입니다. 

한달 이전에 개인 서류의 준비 기간이 필요하구요. 최근 5년이내 6개월 이상 체류 국가에서의 범죄경력 기록서와 졸업 증명서류를 발급받으셔야 하는데, 지금 Lora님은 5년이내 호주에서의 어학연수 기간이 있으셨기 때문에 졸업장과 범죄경력 기록서를 호주 현지에서 발급 받아 제출하셔야 합니다. 

이 두가지 서류를 호주에 요청하여 준비하는데만도  빠르면 3-4주 정도 예상되고,
신체 검사는 1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학교 날짜는 조정이 가능하지만 지금은 서류를 준비하여 비자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Lora 궁금증 2. 비자 유예기간이 따로 있나요? 수업 6주 + 3~4주뭐 이렇게요~

아니요. 그렇게 법적으로 정해진 건 아닙니다.
스페인 좀 특이한 케이스로 보시면 되는데 28주이상 수업을 신청하면 장기 비자를 받고 추가로 1년도 비자 연장이 가능 합니다.

 

**Lora 궁금증 3. 혹시 그렇게 어학원을 다니다 중간에 취소도 가능한가요?

그렇게 되면 학생 비자가 캔슬이 나게 되고 한국으로 들어오셔야 합니다.
A라는 어학원을 다닌다는 입학확인서를 내는 것은 A어학원에서 보증을 해주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Lora 궁금증 4. 지역이랑 학교 선택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세비아는 어떤가요? 

Lora님은 원하시는 도시의 분위기가 명확히 있으신데,

바다를 끼고 있는 한적한 도시를 원하신다면 저는 세비아를 추천할께요. 

세비아 Seville는 스페인의 옛 수도로 분위기가 독특해 스페인에서도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는 도시입니다.

스페인 남쪽의 제 1의 항구로 무어 시대의 이슬람 건물과 중세 시대의 성당 등이 잘 보존되어 있는

화창하고 아름다운 중세 도시랍니다.

 

스페인의 어학원은 영어권 국가처럼 랭귀지 스쿨이 발달하지는 못했어요.
외국계 자본 + 스페인 커리큘럼이 안정화되었습니다.

 

 

**Lora 궁금증 5. 교사 양성 과정 같은 것도 생각중인데. 도움이 될까요?
개인적으로 유학시절을 보내고 온 저의 생각은 그렇습니다.

우선 어학 연수를 준비하는 친구들은 학생 신분으로 여유가 많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최소 비용으로 최대한의 준비와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려는 마음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

가기전부터 이왕 간 김에 certificate하나 건져오는 것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 때문에 비싼 학비를 들여 자신에게 불필요하더라도 어렵게 무리해서 진행하려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과연 그렇게 받아 온 한장의 증명서가 이후 자신의 이력에 얼마나 큰 도움이 될까요??

이부분은 지금부터 걱정하실 부분이 아닌 것 같습니다. ^^

우선 현지 적응 후 현지에서 나에게 필요한 과정이 있으면 얼마든지 선택 수강하실 수 있기때문입니다.

 

**Lora 궁금증 6. 숙소는 어떻게 하나요? 꼭 홈스테이 4주 등록을 해야해요??

아닙니다. 숙소 컨디션은 본인이 선택하시는 겁니다.

 

1. 첫째로 홈스테이가 있습니다. 바로 현지에 집을 구할 수는 없기 때문에 최소 2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2. 둘째로 쉐어입니다. 홈스테이에 잠시 머물며 본인이 곰곰하게 보시고 직접 구하시게 됩니다. 

3. 셋째로는 학교 기숙사/플랫 이 있습니다.

 

**Lora 궁금증 7. 학교 기숙사 이용시 따로 내야하는 deposit 도 있나요?
아니요. 보증금은 따로 없습니다. 보증은 학교에서 서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Lora 궁금증 8. 발렌시아 치안 안좋아요? 빠리보다 더 범죄율이 높다던데?
스페인의 발렌시아는 아시다시피 이태리의 나폴리 같이 갱이 많고 실업률도 높은 지역입니다.

여행가실 때 이 점 유의하시면 좋습니다.

 

 

마지막까지 진지하게 공식 질문에 답변해주시는 모습에 저희도 감동이었습니다ㅠㅠ.

 

 ■ WH Makers 찾아가는 상담 공식 질문 ■


1. 딱딱한 사무실 방문이 아닌, 커피한잔과 함께 궁금증을 해결하신 기분이 어떠신가요?


" 너무 좋아요♡자세히 상담 해 주셔서 감사하고

너무 수고하셨어요 "


2. 출장 상담을 한마디로?


" 감동이요

손수 찾아오셔서 무거운 노트북가지고 자료도 보여주시고 감사해용^.^"


3. 상담 만족도

  ★★★★★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