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ytop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필리핀 어학연수 전문 유학원 워킹홀리데이 메이커스입니다.
[오늘의 약속] 8.08, 08:30 am - 미금역 '스타벅스' Jane 지금 만나러 갑니다.

 

오늘은 천당 다음 분당~~~이라 불리우는ㅎㅎ(이유는 저도 안살아봐서 잘은 모르겠네요~)

분당 미금역에서 이른 아침 8시30분에 Jane님과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가 진행이 되었는데요,,

어제가 입추여서 그런지 아침 바람이 확~틀립니다.여러분도 아마 느끼셨을 것 같아요. 시원한 바람이 좋더라구요.

 

 

Jane님은 ??

 

Jane님은 단기 영어향상을 위한 영어 연수 국가를 희망하고 계셨습니다.

직장에서 근무경력이 쌓이다 보니 업무를 하면서 영어를 해야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이것이 부담으로 느껴지는 측면이 있어, 더 늦기 전에 영어 공부를 해야겠다는 결심을 하셨다고 합니다.

이런 문의는 정말 많이 문의 주시는 것 중 하나이지요.

얼마 전 필리핀 3개월 어학연수를 가신 84년 생 회원이 계세요~
이분은 국내 대한항공에서 현재 근무 중인데, 영어 때문에 승진 및 보직이동(?)에 한계를 경험하시고는
휴직을 내어 1개월 전 필리핀으로 어학 스파르타를 떠나셨습니다. ^^;

Jane님께 이미 가 계신 비슷한 경우의 회원 얘기를 들려 드렸더니,계획이 착착 세워 질 것 같다고 말씀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일주일 전 필리핀 어학연수를 가신 회원과의 대화 내용도 보여 드렸어요~
대화 내용도 어제 날짜이고, 실시간으로 관리와 피드백을 주고 받는다는 것에 놀라워 하시더군요.
워홀메이커스는 출국을 하신 뒤에도 지속적인 관리로 100% 만족을 드리려 하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Jane님 궁금증 1. 필리핀 어학연수가 영어 향상에 도움이 될지 걱정입니다!!

A :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 영어 국가와는 다르게 1:1 수업을 메인으로 1일 4시간씩 진행이 되며, 1:1 수업 시간에 배운 영어를 1:4 소규모 그룹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만큼 배운 뒤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1일 최소 10시간~12시간 수업이 진행 되고 있어, 본인이 의지와 목표를 가지고 수업에 임한다면,
영어 향상에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곳 입니다.

 

**Jane님 궁금증 2. 필리핀에서는 어떤 영어를 배우나요? 필리핀식 영어인가요?
A : 우선 말씀하신 필리핀식 영어라는 것은 없습니다. ^^;

많은 학생들이 오해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필리핀에서 영어를 배우면 필리핀 발음이나 또는 필리핀식 영어를 사용하는 것 아니냐고 문의 하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필리핀에서 모국어는 따로 있으며, 영어는 제2국어로 배우고 있습니다.

또한 고등교육 과정에서는 전부 영어 수업을 하기에 영어 사용이 생활화 되어 있는 것이지,

자체적인 영어 스타일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그들만의 억양이 조금 다를 뿐이죠.
필리핀 사람들도 미국식 영어를 배우고 있으며, 그들이 학국학생에게 가르치는 것 역시 미국식 영어라 보시면 됩니다. 단, 고등교육을 받지 않은 필리핀 사름들은 영어 사용을 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Jane님 궁금증 3. 필리핀 어학연수 안전한가요?
A : 대체로 안전한 편입니다.

필리핀 지역 중 세부/바기오가 가장 안전하다는 평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우선 세부는 전 세계 관광객들이 찾는 휴양지 입니다.

위험한 곳이라 인식이 된다면 연수는 물론 관광을 위해 찾는이도 줄겠지요.
세부 같은 경우 정부 차원에서 치안을 많이 신경쓰는 지역이다 보니 상당히 안전한 편입니다.

단, 밤 늦게 혼자 다니시는 것은 세계 어디라도 위험하니, 학원에서 지정하는 시간과 지정하는 지역은 출입을 삼가할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철저하게 가드가 학원의 입구를 지키고 있으며, 학원으로 외부인의 출입은 절대 금지이고  가능하지도 않습니다. 철저한 신원 확인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을 케어하고 있으니 그런 걱정 없이 공부에만 집중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특이한 것은 필리핀 어학연수 시 제가 아무리 안전하다고 하여도, 학생들이 자신 스스로 경계를 하는 측면이 많습니다.  이렇다 보니 단독으로 행동하는 학생들도 거의 없으며, 마트등을 가시기 위해 기본 3~4명이 같이 움직이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이건 안전이 주목적이라기 보다는 택시비를 아끼기 위한 방법이라 보시면 되어요^^;
이렇게 생활하시니 최근 5년 동안 필리핀 어학연수 학생 사고는 물놀이 사고를 제외하고는

없다고 얘기할 정도로 안전합니다.

 

**Jane님 궁금증 4. 식사는 어떻게 하나요?
A : 기숙사 식당에서 모두 제공 합니다.

아침, 점심, 저녁이 모두 제공이되며, 영양사가 상주하여 매일매일 새로운 식단을 제공합니다.

한국메뉴와 필리핀 음식의 적절한 조화로 제공되기 때문에 입맛에 맞지 않다는 분은 단 한분도 없었습니다^^

 

**Jane님 궁금증 5. 스파르타 학원이 더 좋을까요?
A : 본인 의지가 약하다면 스파르타 학원으로 선택을 하시는 것도 필리핀 어학연수 선택의 방법입니다.
세미 스파르타는 수업은 스파르타 방식, 생활은 자율적으로 하며, 주중에 외출이 자유롭습니다.
스파르타 학원은 주말만 부분적 외출 외박이 가능하며, 주중에 모든 시간을 학원에서 보내야 합니다.
단순 외출의 문제로 스파르타와 세미스파르타로 구분하지는 않습니다.

스파르타 시스템은 방치 될 수 있는 자율 시간을 최소로 하고,
그 시간에 단어/문법 등을 지속적으로 가르치고 확인하는 작업이 병행 됩니다.

그리고 외출을 금지하여, 현혹 될 수 있는 외부 요인을 철저하게 차단하여 주니
학생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더욱 잘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

 

 

ex : 필리핀 CG어학원 스파르타 / 세미스파르타 비교 >

 

 

필리핀 어학 연수 시 공부를 목적으로 하려는 학생들은 환경을 탓하지는 않습니다.

어학원 또한 학생이 최대한 영어 공부에 집중  할 수 있도록 모든 환경을 만들어주는 만큼
공부에만 집중하여 2~3개월 공부하신다고 하면 충분히 본인이 원하는 목표까지 도달 가능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이 시기를 밑거름 삼아 나날히 발전하는 Jane님 되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sdicon
sdicon
Posted by 워홀메이커스 워홀메이커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